누구보다 행복하고 싶은 너에게
사이유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일상에서 생각할 수 있는 부분, 그리고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거나 낮아진 자존감으로 인해 삶 자체가 부정적으로 보인다면 이 책을 통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을 것이다. <누구보다 행복하고 싶은 너에게> 사실 행복이라는 의미가 주는 긍정의 의미도 있지만 내가 바라는 삶의 행복이나 자세 등이 무엇인지, 이를 잘 알고 행동하는 분들은 많지 않다는 점도 체감하게 되는 요즘 현실이다. 하지만 용기를 잃지 않고 살아가는 자세의 중요성, 그리고 저자는 어떤 가치를 통해 삶의 행복론을 표현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특히 젊은 감각과 감성적 요인이 돋보이는 에세이북으로 늘 자연스럽게 여겼던 사랑이라는 의미나 행복에 대한 개인적 생각과 논리 등을 최대한 쉽게, 그리고 현실적으로 접해 볼 수 있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매력일 것이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삶의 모습은 달라도, 누구나 인정하고 공감하는 공통적 요인과 정서는 명확하게 존재하는 현실에서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의 중요성과 이런 과정을 통해 어떤 가치를 재발견 하거나 나를 위한 자존감 수업 등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남들과의 불필요한 비교나 갈등적 상황에만 매몰될 것이 아닌, 때로는 자신에게 몰입하며 성찰의 시간을 갖는 과정에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이나 자세 등을 판단해 볼 수도 있는 법이다. <누구보다 행복하고 싶은 너에게> 이 책도 이런 현실과 방향성을 통해 표현되는 행복 관련 에세이북으로 어떤 의미에서는 자기관리의 중요성이 더 중요하다는 느낌도 함께 받을 것이다. 작은 습관화나 변화를 지향하는 자세가 왜 필요하며, 이런 과정에서도 우리는 무엇을 체감하거나 더 나은 삶의 자세와 행복 등의 가치를 그려 볼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누구보다 행복하고 싶은 너에게> 어쩌면 우리가 생각하는 행복은 멀리 있지 않지만 사람들의 지나친 경쟁의식이나 잘못된 방식으로의 이해나 판단으로 인해 더 좋은 삶의 자세나 기회 등을 놓치고 있는 건 아닌지, 이에 대한 판단도 함께 해볼 수 있을 것이다. 각자 원하는 삶의 형태나 방식은 달라도 누구나 바라는 행복한 인생, 그리고 이를 위해 개인이 할 수 있는 자세나 변화된 의미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특히 자존감 수업과 나다움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가볍게 읽으며 공감하기 좋은 에세이북으로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