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HR을 꿈꾸는 인사담당자를 위한 실무 안내서 - 20년 차 컨설턴트가 들려주는 HR, 진단, 조직문화 이야기
김재순 지음 / 바른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업들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을 보더라도, 그리고 개인적 차원에서의 사업이나 창업 등을 고려할 때, 가장 우선이 되는 가치이자 필수조건이 무엇인지, 늘 우리는 고민해 보게 된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 그리고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처 매뉴얼에 대해 소개하며 그 핵심가치이자 키워드로 인사관리와 평가의 중요성, 직무평가 등을 통해 더 나은 방식의 관리전략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새로운 HR을 꿈꾸는 인사담당자를 위한 실무 안내서> 특히 이 책은 실무를 위한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중점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아무래도 현실에서 사람을 관리하거나 해당 가치를 잘 활용한다면 더 나은 성장이나 성공의 결과물을 더 쉽게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다양한 성향과 개성의 사람들에 대한 이해나 이를 직접적으로 관리한다는 행위가 얼마나 어려우며, 왜 일정한 매뉴얼이나 원칙, 가치 등이 동반되어야 하는지, 현장에서 일을 해보거나 직접적인 경영관리를 해본 분들이라면 더 쉽게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사람의 중요성과 필요성에는 공감하면서도 구체적으로 어떻게 인사관리 및 평가를 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일정한 방식과 실무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의미가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새로운 HR을 꿈꾸는 인사담당자를 위한 실무 안내서> 기업이나 회사마다 다른 사내 규칙이나 원칙 등이 존재하며 이는 개인들의 사업이나 창업에 있어서도 일정한 영향력을 제공하는 부분이다. 더 나은 인재를 원하는 사람들의 당연한 심리, 하지만 현실에서는 이런 선택 자체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어떤 형태로 접하며 이를 현실이나 실무에서도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생각보다 성과달성이나 성장 및 성공에 관한 책은 많아도, 인사관리 및 평가, 직무적 역량 등에 대한 의미를 조언하는 책들은 많지 않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확실한 차별성을 갖고 있는 실무 가이드북일 것이다.

아무래도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는 최대한 냉정한 판단과 객관적, 사실에 입각한 기준으로의 선택이 중요한 만큼, 해당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이라면 더 쉽게 공감할 것이며 반대로 어떤 형태의 인재상이 되거나 기업이나 회사가 요구하는 사람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자세히 알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로도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새로운 HR을 꿈꾸는 인사담당자를 위한 실무 안내서> 책을 통해 접하며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 그리고 조직문화 및 인사관리 등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활용도 고려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