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카르마 - 진정한 부와 행복을 끌어당기는 압도적인 성공 법칙
리즈 트란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에서 우리가 공부를 하거나 배움의 과정을 거치는 이유가 무엇이며 왜 경험적 내공을 통해 성장 지향적인 삶의 자세나 행동력 등을 갖춰야 하는지, 책의 저자는 이 점에 대해 비교, 분석하며 누구나 사용 가능한 형태로의 성공법칙을 조언하고 있다. <성공의 카르마> 물론 저자의 방식과 논리, 주장 등이 무조건적인 성장이나 성공의 결과물을 보장하는 건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우리가 간과했던 부분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 혹은 지금 하고 있는 행위나 일, 다양한 가치들에 대해, 되돌아 보게 한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 성공 조언서일 것이다.

<성공의 카르마> 개인마다 선호하는 삶의 방식도 다르며 성공에 대한 주관적 요인, 입장 차이 등이 명확하게 존재하는 현실에서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나 결과물이 때로는 진부한 영역으로 판단 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미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경험한 사례나 사람들의 조언을 보더라도, 비슷한 행위나 공통적 요인이 있다는 점을 포착할 수 있고 이를 단순히 읽어 보는 의미에서 벗어나, 어떤 형태로 나를 위한 방안으로 사용해 나가거나 더 나은 전략적 마인드, 자기경영의 방식으로 승화해 볼 것인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현실적인 관점에서 표현하고 있다.



























특히 배움과 경험의 과정을 통해 얻게 되는 직관이라는 의미에 대해 책에서는 강조하고 있고 이는 다양한 관점에서 판단하며 현실과 일상에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한 영역이라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성공의 카르마> 때로는 선택과 집중의 방식이 우선될 수도 있고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다양한 관계, 혹은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판단력이 더 필요로 한 그런 가치인지도 모른다. 이는 단기간의 독파나 활용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꾸준함을 요구하기도 하며, 결국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에 대한 이해도, 일관성 있는 자세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행동력을 통해 긍정의 의미로 사용 및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체감하게 될 것이다.

<성공의 카르마> 성공법칙과 관계된 다양한 키워드나 미래가치, 그리고 개인적 차원에서 충분히 배우며 활용 가능한 영역을 통해 자기계발적 요소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우리가 주목할 만한 메세지일 것이다. 물론 저자의 주관적 논리나 철학적인 의미가 강하게 다가오는 책으로도 볼 수 있지만 이는 성장과 성공을 위한 과정이며, 책에서 표현되는 다양한 논리와 조언을 통해 어떤 형태로 활용하거나 현실의 삶에도 적용해 볼 것인지, 이에 대한 접근과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더 중요할 것이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성공법칙과 더 나은 삶을 위한 가이드라인, 그 의미와 방식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