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특강 - 현직 약사가 알려주는
염혜진 지음 / 더블:엔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에게나 중요하며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는 영역, 바로 건강정보 및 관리법과 관련된 영역일 것이다. <현직 약사가 알려주는 영양제 특강> 이 책도 현직 약사의 관점에서 꼭 필요로 한 건강관리법과 관련 정보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책으로 누구나 일상에서부터 활용하는 다양한 영양제에 대해 비교, 분석하며 제대로 된 방식과 사용법을 전하고 있어서 배울 점도 많고 자신의 몸관리나 상태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비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현직 약사가 알려주는 영양제 특강> 아무래도 잘못된 건강식품 섭취나 영양제의 복용방식은 또 다른 질병을 얻거나 강한 후유증을 느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야 한다. 이는 개인마다 다르게 반응하는 영역이기도 하며 아무리 좋은 영양제의 경우에도 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는 인식을 통해 해당 도서를 접한다면 왜 일정한 가이드라인이나 제대로 된 방식을 통해 사용 및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판단해 보게 된다. 또한 시중에 유통되는 다양한 영양제의 경우에도 서로 다른 효과나 복용 방식이 존재하고 있어서 다소 어렵다는 느낌도 받을 것이다.
































하지만 책의 저자는 공통적 요인과 약사라는 전문성을 통해 최대한 사실을 바탕으로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신뢰할 수 있으며 다소 전문적인 내용이나 용어로 인해 어렵다는 느낌도 받겠지만, 가장 대중적으로 판매되는 영양제에 대한 언급이나 많은 이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을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생각보다 더 쉽게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현직 약사가 알려주는 영양제 특강> 또한 무조건적으로 약에 대해 맹신하거나 의존하는 자세보다는 자신의 몸관리나 상태에 대해 냉정하게 진단하며 적절한 복용법이나 사용방식에 대해서도 기존의 관점과 방식에서 벗어나, 판단해 보는 과정도 필요할 것이다.

<현직 약사가 알려주는 영양제 특강> 개인마다 다른 반응이나 편차가 존재할 수 있다는 점과 어떤 형태로 영양제에 대해 공부하며 자신을 위한 형태로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자. 또한 기존의 의학 상식이나 정보도 함께 배울 수 있고 누구나 바라는 건강정보 및 관리법에 대해서도 더 깊이있는 내용과 가이드라인을 통해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평소 꾸준히 섭취, 복용하는 영양제가 있다면 책을 통해 자세히 배우며 어떤 형태로의 주도적인 관리 및 설계가 필요한지도 저자가 말하는 조언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이 책의 경우 영양제 관련 필독서, 가이드북으로 해당 도서를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