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코난처럼 생각하라 - 코난의 사건 해결 사례로 익히는 맥킨지식 로지컬 씽킹
우에노 쓰요시 지음, 안선주 옮김 / 현익출판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추리나 탐정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 이 책은 흥미롭게 다가올 것이다. 또한 상대적으로 잘 모른다고 하더라도 논리의 기술과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 가능한 자기계발적 요소가 무엇인지를 함께 알아 볼 수 있어서 책이 갖는 현실성이나 중요성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명탐정 코난처럼 생각하라> 항상 논리적인 사람이 무조건 이기는 건 아니지만, 현실의 삶에서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거나 자신을 보호하거나 원하는 형태로의 문제해결 등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도 논리의 힘과 영향력은 상당하다고 볼 수 있다.

책의 저자도 이 점에 주목하며 어떤 형태로 생각하며 기존의 잘못된 그리고 부정적인 방식이나 사고의 틀을 깨야 하는지를 전하고 있고 일이나 업무적인 영역에서나 인간관계에서 오는 대화 및 설득의 방식 등에도 직접적인 비교,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가볍게 읽으면서도 다양한 시각과 관점에서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명탐정 코난처럼 생각하라> 어떤 의미에서는 복잡한 문제를 쉽게 해결하는 의미로도 판단할 수 있지만 때로는 초기 가설을 잘 세우면서 다양한 현상과 본질적인 부분, 혹은 사건이나 사고 등에 대해서도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보게 한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또 다른 매력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책의 저자는 로지컬 씽킹이라는 의미에 대해 계속해서 정의하며 논리의 중요성, 그리고 기존의 사고나 생각에서 벗어나 역발상이나 새로운 아이디어, 이를 일상과 생활, 혹은 다양한 관계 및 사회생활에서도 누구나 쉽게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표현하고 있어서, 다소 어렵게 느껴졌던 키워드에 대해서도 더 쉽고 명확하게 접하며 판단이 가능할 것이다. <명탐정 코난처럼 생각하라> 개인에게는 현실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을 판단하게 할 것이며 다양한 문제해결이 어려운 분들에게는 새로운 관점에서 배우며 몰입의 시간을 가져 볼 수 있다는 점도 괜찮게 다가오는 책이다.

<명탐정 코난처럼 생각하라> 물론 개인마다 느끼는 반응이나 체감도는 다를 수 있지만 일정한 논리 구성과 방향성을 통해 표현하고 있어서 책에서 저자는 무엇을 통해 로지컬 씽킹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지, 또한 이런 과정을 통해 무엇을 배우며 나를 위한 방향으로도 활용이 가능한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확실히 기존의 논리 및 사고법 관련 책들과는 다른 결을 갖고 있다는 점도 느낄 수 있고 더 나은 가치 판단이나 생각법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의 효과와 결과에 대해서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로지컬 씽킹을 통해 말하는 문제해결 및 새로운 전환적 사고에 대한 조언서,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