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구하는 공식
유랑운 지음 / 새벽출판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이 느끼는 삶에 대한 자세나 행복에 대한 느낌과 반응, 개인마다 다를 것이며 어떤 가치와 본질을 중심에 두느냐에 따라서 전혀 다른 해석과 결과도 함께 공존할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자신만의 가치와 철학적인 의미, 그리고 일정한 논리와 형식을 통해 행복에 대해 정의하며 이를 대중적인 관점에서는 어떻게 더 쉽게 접하며 현실적인 부분에서도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를 전하고 있고, 생각보다 깊이있는 그리고 철학적인 의미에 대한 표현이 강조된다는 점에서도 단순하게 여겼던 행복에 대해서도 새로운 관점으로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행복을 구하는 공식> 항상 느끼는 부분으로 삶에는 정답이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사람들은 일정한 요행이나 요령을 바라며 더 빠른 형태로의 가치 표현이나 일정한 정답을 통해 자신의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경향이 있다. 이는 행복이라는 의미에도 적용해 볼 수 있고 내면적 요인이나 물질적인 요인 등에 대해서도 행복을 적용하거나 판단한다는 점에서도 우리가 생각하는 행복이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이를 이루기 위한 개인적 배움이나 노력에는 어떤 가치 판단이 필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물론 개인마다 다른 주관과 철학, 기준 등이 존재하는 영역이라서 무조건적인 일반화는 경계해야 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행복에 대해 자신의 논리와 생각을 전하면서도 다양성과 개방적인 자세와 태도에 대해서도 함께 주문하고 있고 이는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참고해야 하는 부분일 것이다. 또한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긍정의 통찰력과 나를 위한 판단력, 어떤 본질과 기본적 의미, 혹은 가치 판단 등을 병행해 나가야 더 나은 삶의 행복과 원하는 인생관을 그릴 수 있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가볍게 읽으며 배우기 좋은 그런 행복 관련 에세이북일 것이다.

<행복을 구하는 공식> 항상 부정적인 감정이나 생각이 더 많이 들거나 자신이 불행하다고 믿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일정한 조언도 구하며 삶에 대해 새로운 관점에서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책의 구성이나 저자의 조언을 보더라도 우리가 마주하는 다양한 요건과 행복과 관계된 키워드 등을 통해 행복에 대해 정의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로 다가올 것이며 내가 바라는 삶의 가치관이나 행복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이를 현실에서도 판단,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행복을 주제로 한 에세이북, 혹은 가이드북으로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