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독서 코칭 -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권도경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의 관점에서 내 아이 및 자녀 교육이나 학습과 관계된 영역은 절대적일 것이다. 이는 단순히 공부를 하는 행위나 당장의 성적 향상을 위한 방안에서 벗어나, 어떤 형태로의 성장을 지향해야 하는지를 고민하게 하며, 이런 경우에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적절한 판단과 현실적인 도움과 지원을 주는 형태로의 접근을 고려해 나가야 한다.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독서 코칭>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분야에 대해 조언하며 특히 독서 행위가 주는 긍정의 의미와 결과물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조명하고 있다.

아무래도 공부를 잘하는 아이로 키우고자 한다면 무조건적으로 하라 식의 의미부여가 아닌 아이나 자녀가 책과 친해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거나 제대로 된 방식으로 접근하며 활용하는 방법, 혹은 스스로가 흥미와 매력을 갖고 꾸준히 활용해 나가는 의미로의 사용도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방식과 전략에 대해 전하며 구체적인 독서 코칭과 멘토적 역할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해 주고 있다. 이는 기존의 방식에서 잘하고 있다면 장점을 극대화 하는 방안으로 사용해 볼 수 있고 부족한 영역이 있다면 어떻게 배우며 채울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독서 코칭> 아이나 자녀의 성장기에 있어서 독서 습관은 매우 중요하며 이런 과정에서 파생되는 긍정의 효과나 결과물도 많다는 점에는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하지만 아이에게만 강요하고 있는 건 아닌지, 부모와 자녀 모두가 함께 소통하며 경험할 수 있는 의미와 방식이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생각보다 독서 코칭이 어렵지 않고 누구나 사용 가능한 그리고 새로운 미래와 기회, 꿈 등의 가치로도 고려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괜찮은 의미를 전하는 독서 코칭 관련 가이드북이다.

당장의 변화도 중요하나 어떤 형태로 습관화를 시킬 것이며 부모들의 경우에도 어떤 가치를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삶의 긍정의 의미로도 사용해 볼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고려해 보자.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독서 코칭> 누구나 알지만 행동하기 어려운 부분이나 잘못된 방식과 접근에 대한 교정, 그리고 독서가 제공하는 긍정의 의미나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이 책은 잘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형태로의 독서 코칭과 독서 활동과 행위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