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빠른 번아웃 처방전 - ‘가짜’ 번아웃이 ‘진짜’ 번아웃이 되지 않도록 하는 38가지 과학적인 방법
홋타 슈고 지음, 김양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복되는 하루와 일상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지나친 무기력감, 그리고 부정적인 감정이나 생각 등이 자주 든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책은 우리 모두가 겪을 수 있는 번아웃에 대해 말하며 관련된 키워드에 용어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배우며 알기 쉬운 형태로 표현하고 있는 책으로 많은 이들이 다양한 관점에서의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효과 빠른 번아웃 처방전> 아무리 좋은 실력이나 능력이 있더라도 결국 이런 형태의 내면관리를 잘하지 못한다면 삶 자체가 부정적으로 바뀔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이런 증상이나 현상의 경우 특정 부류나 사람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그런 원인이나 증상이 아닌 누구나 겪을 수 있고 이를 잘 극복, 관리할 경우에는 더 나은 삶의 자세나 행복, 긍정의 마음 등을 영위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중요한 가치일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한계를 실험하는 개념으로 이해하거나 번아웃에 대해 너무 간과하는 형태로 마주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새로운 그리고 변화된 자세와 인식의 전환이 요구되는 부분일 것이다.





























물론 번아웃에 대해 강하게 공감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 상대적으로 둔감하거나 스스로가 잘 관리해 나가는 분들도 존재하지만, 번아웃 증상과 현상이 발생할 경우 구체적으로 그리고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요인이 무엇인지, 이를 알아두는 개념으로 접한다면 모두가 공감할 만한 메시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효과 빠른 번아웃 처방전> 무조건 열심히 해야 한다, 사회와 사람들이 요구하는 형태로의 삶을 강조하는 현실의 정서나 문화로 인해 더 많은 이들이 이런 번아웃 증후군을 겪고 있다는 점에서도 제대로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스스로를 위해서라도 필요한 영역일 것이다.

<효과 빠른 번아웃 처방전> 또한 책에서는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법, 그리고 건강으로 이어지는 번아웃에 대한 개요, 내면관리의 영역으로 볼 수 있는 감정과 마음, 심리 등의 키워드에 대해서도 어떤 형태로 접하며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말로만 들었고 나와는 무관한 개념으로 판단했던 번아웃에 대해 어떻게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심신 건강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볼 것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누구나 쉽게 읽으며 배울 수 있는 가이드라인이 돋보이는 책으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접해 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