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시크릿 150 - 최고의 인생을 향한 150가지 행복론
성기철 지음 / 미래북(MiraeBook)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만족감이나 행복에 대한 고민과 계획, 우리 모두가 고려하게 되는 가장 기본적인 가치, 혹은 절대적인 영역일 것이다. 하지만 현실의 삶은 생각처럼 안되며, 때로는 뜻하지 않았던 위기나 불행으로 인해 모든 가치를 포기하기도 하는 점에서 이 책은 어떤 형태로 자신을 관리하거나 돌아보며 더 나은 삶의 설계나 내가 바라는 인생의 행복이 무엇인지에 대해 조명하고 있다. <행복 시크릿 150> 아무래도 행복이라는 의미가 퇴색된 요즘, 많은 이들이 현실에 안주하거나 되는 대로 적당히 살겠다 라는 마음도 많이 가질 것이다.

물론 내려놓음이나 비움의 과정으로 바라볼 경우 이게 잘못된 방식은 아니지만, 때로는 아쉬운 감정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어떤 형태로 변화된 삶을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 그리고 각자 바라는 삶의 성공 방식이나 기준은 달라도 우리 모두에게 반드시 요구되는 덕목이나 부분 등이 존재한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언급되는 행복과 관계된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배우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서도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행복 시크릿 150> 또한 책에서는 철학적인 의미나 종교나 양심 등 흔히 우리가 잘 생각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도 어떻게 활용하며 개인적 성장이나 변화된 자세 등을 가질 수 있는지도 함께 조언하고 있다. 이는 개인의 선택과 자유로움의 문제로도 볼 수 있지만 이런 보편적 정서나 가치 등을 통해 충분히 배울 수 있고 자신이 바라는 긍정의 방향성과 형태로의 사용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제법 진지한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치로 볼 수 있는 자존감과 자신감에 대한 조언이나 감정 및 마음관리 등의 영역에서는 어떤 형태의 가치 판단이나 새로운 마인드가 필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누구나 바라는 삶의 행복과 긍정의 자세, 그 기준은 달라도 비슷한 형태나 공통적 요인이 많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단순한 에세이북이 아닌 우리의 현실을 잘 조명한 그리고 미래가치까지 고려하게 한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 행복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행복 시크릿 150> 지금까지의 삶은 어쩔 수 없더라도 앞으로의 삶에 대해선 더 나은 변화나 판단을 바란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배우거나 스스로를 위한 시간을 가져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에세이북으로 해당 도서를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