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게임 제작 프로세스 - 〈언차티드〉 개발자가 알려 주는 게임 디자인·제작 실무
리차드 르마샹 지음, 이정엽.김종화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컴퓨터 및 모바일 분야에 관심이 많거나 게임 자체를 즐기는 분들에게 이 책은 새롭게 다가오며 구체적으로 어떤 과정을 통해 게임이 개발되거나 제작되는지를 함께 알아 볼 수 있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재미있는 게임 제작 프로세스> 책에서는 게임 제작과 프로그래밍, 그리고 개발자의 관점에서 말하는 일련의 과정들에 대해 소개하는 책으로 일정한 전문성이 요구되는 부분도 존재하며 누구나 쉽게 현실적인 관점에서 배우며 공감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도 다양한 특장점을 갖고 있는 책이다.

<재미있는 게임 제작 프로세스> 물론 해당 분야 실무자나 IT 업계 종사자라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청소년의 입장에서도 개발자가 꿈인 분들에게는 구체적으로 어떤 과정이나 일을 하면서 다양한 개발자들의 존재하고 있는지도 함께 만나 볼 수 있어서 여러 의미로의 쓰임과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또한 그래픽이나 디자인 분야와의 결합도, 컴퓨터 및 모바일 기기나 플랫폼 등을 활용한 접근법 등 게임과 관련된 그리고 파생되는 키워드나 분야들에 대해서도 일정한 기본기를 다질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책이다.





























물론 기본적인 관계 용어에 대한 이해나 개념 정리는 필수적일 것이며 처음 접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긴 호흡으로 해당 도서를 접하며 게임 제작과 개발 등에 대해 자세히 배우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재미있는 게임 제작 프로세스> 이런 과정을 통해 자신의 직업이나 직무적 선택도 가능하며, 또 다른 관점에서는 투자의 의미나 개념으로도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도 괜찮을 것이다. 아무래도 모든 세대가 좋아하는 영역으로 볼 수 있는 게임에 대한 정의, 구체적으로 어떤 과정과 가치, 의미 전달 등을 중심에 두고 있는지, 개발자의 관점에서 말하는 소개나 방식 등을 통해서도 긍정의 의미로 배우거나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재미있는 게임 제작 프로세스> 책에서는 우리들의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한 적절한 자료와 그림화 과정, 각종 이미지 등을 통해 게임 제작 및 개발에 관한 종합적인 가이드라인도 함께 제공하고 있고 생각보다 누구나 할 수 있고 시도할 만한 그런 기회적인 요소와 분야라는 점도 함께 접하며 판단이 가능할 것이다. 누구나 좋아하는 게임, 더 이상 소비의 개념이 아닌 설계나 개발의 의미로도 함께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그리고 원하는 형태로의 접근과 활용도 고려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형태로 표현하고 있는지도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