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마실래요? 결혼할래요?
유은성.김정화 지음 / 꿈미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소한 일상에 대한 회상이나 표현이 돋보이는 책으로 이 책은 누구나 알만한 배우 김정화씨가 표현한 삶의 행복과 경험적 요인이 돋보이는 에세이북이다. 이들의 결혼생활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어떤 삶의 과정을 통해 지금과 같은 마음의 안정과 심리적으로도 행복한 결과 등을 이룰 수 있었는지,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읽고 공감하기 좋은 그런 책일 것이다. <커피 마실래요 결혼할래요> 요즘처럼 각박한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때로는 망각하거나 간과하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바로 사람에 대한 평가와 관계가 그럴 것이며 너무 당연하게 여기는 정서로 인해 더 나은 삶의 방식과 행복이 존재하지만 놓치는 분들도 많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긍정의 의미를 전해 줄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기독교적 신앙심이나 신앙생활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종교를 믿지 않는다면 거부감이 들 수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심하지 않고 현실의 삶과 일상적 요인, 혹은 감정이나 마음 등의 심리적 요인 등을 통해 마주한다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삶의 가치나 자세 등이 무엇인지도 더 쉽게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은 더 어렵고 일정한 정답이 존재하지 않는 법이다. 다만 유명인들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삶과 사람을 바라보며 자신만의 가치나 철학, 혹은 좋아하는 행위 등을 통해 삶을 영위하고 있는지도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어서 기존의 에세이북과는 다른 관점에서 접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커피 마실래요 결혼할래요> 서로 다른 두 남녀가 만나서 이루게 되는 결혼과 사랑의 과정을 통해 사람에 대한 믿음이나 자신에 대한 성찰과 변화의 자세도 체감해 볼 수 있고 이는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그리고 기본이 되는 삶의 방향성일 것이다.

<커피 마실래요 결혼할래요> 보는 관점에 따라 서로 다른 평가와 반응이 존재할 수 있지만 또 다른 의미에서 본다면 서로 비슷한 공감대나 공통적 정서가 존재한다는 점에서도 지금의 삶에 대해 부정적으로만 바라볼 필요도 없고, 때로는 일상에서 느끼거나 경험하게 되는 부분들을 통해, 누구나 충분히 원하는 삶에 대해서도 그려 볼 수 있고 자신에 대한 믿음과 성찰의 시간도 함께 가져 볼 수 있는 법이다. 책에서 표현되는 이런 요인들을 통해 어떤 형태로 내가 바라는 삶을 그려야 하는지도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