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 몰랐던 공인중개사 실무 A to Z - 자격증은 시작일 뿐, 중개는 실전이다!
김애란(집사임당)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부동산 전세사기나 부정적인 뉴스로 인해 많은 이들이 주저하는 직업인 공인중개사, 하지만 이런 사회적 현상과는 관계없이 여전히 해당 직업을 갖고자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거나 공부하고 있는 분들이 공존하는 현실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중개업이나 부동산 시장에 대한 파악, 실무 공인중개사의 경우 어떤 형태로 일을 진행하는지 등을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책도 책의 저자가 말하는 중개업의 현실과 미래가치, 그리고 경험담 등을 통해 표현되는 공인중개사 관련 조언서로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읽고 배울 만한 가치가 있는 책일 것이다.

<당신만 몰랐던 공인중개사 실무 A to Z> 예전에는 해당 자격증 시험이나 공인중개사라는 직업 자체가 주는 의미가 비교적 쉬웠고 자격증 합격에만 몰두하면 된다 등의 인식이 강했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사람들의 변화된 인식과 높아진 수준, 그리고 비교적 쉽게 관련 정보를 취합해 공부할 수 있는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더 많은 경쟁력과 치열한 경쟁 상황을 마주해야 하는 그런 영역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현상과 현실에서 어떻게 자신만의 강점화나 차별화 전략 등을 마련하며 해당 업을 영위해 나가야 하는지는 전하고 있다.

이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참고했으면 하며, 상대적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이나 자격증에 대해서도 배우지만 이 책은 실무 중개업과 현실, 구체적인 매물이나 물건, 중개사무소 등에 대해서도 더 쉽게 접하며 현실적으로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책이다. <당신만 몰랐던 공인중개사 실무 A to Z> 어떤 의미에서는 철저한 고객관리와 서비스 마인드, 혹은 영업력 등이 절대적인 기준으로도 볼 수 있고 다른 관점에서는 엄청난 전문성을 통해 사업적 마인드로 다가가야 한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모든 직종이 변화하는 현실도 그렇고 공인중개사나 중개업에 대한 불신과 부정적인 시선이 많은 요즘 현실에서 분명 쉽진 않겠지만 그만큼 새로운 기회를 주도적으로 펼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알았으면 한다. <당신만 몰랐던 공인중개사 실무 A to Z> 이 책도 이런 저자의 경험과 중개업의 현실을 통해 표현되는 실무 공인중개사 관련 가이드북, 혹은 조언서일 것이다. 구체적으로 무엇을 알고 이론과 현실, 실무적인 측면에서의 가치 판단을 해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