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최소한의 주식시장 이해하기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소한의 이해하기
미셸 케이건 지음, 이은주 옮김 / 페이지2(page2)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더 나은 방식의 투자정보와 전략에 대해 자세히 접할 수 있고 처음 해당 투자 분야를 접하는 분들이라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형태와 방식을 통해 어떤 가치를 배워야 하는지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최소한의 주식시장 이해하기> 아무래도 투자가 당연해진 요즘 시대에서 많은 분들이 주식투자를 고려할 것이다. 하지만 성공하는 분들이 있다면 실패의 경험과 사례를 마주하는 분들도 공존하는 현실에서 어떻게 투자관리 및 설계를 해야 원하는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접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한 궁금증이 많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통해 주식시장에 대해 집약적으로 분석하고 있고 특히 주식투자의 원리나 기본기, 가치투자 및 성공투자에 대한 사람의 오해나 편견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를 상쇄하거나 주도적인 관리가 가능한 형태로의 배움과 경험적인 부분 등이 무엇인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 접하며 배울 수 있는 주식투자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최소한의 주식시장 이해하기> 일반적인 주식투자 관련 정보부터 주식시장과 환경적 요인에 대한 자세한 소개, 그리고 관계된 개념이나 용어에 대한 정리까지, 모두 해주고 있어서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또한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경영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하며 결국 주식투자나 시장에 대한 이해는 종합적인 관점에서 그리고 꾸준히 배우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 그런 투자종목이라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최소한의 주식시장 이해하기> 이는 주식투자와 시장에 대해 원론적인 소개로도 볼 수 있지만 그만큼 중요성이 부각되며 현실에서도 매우 유용한 수단과 장치라는 점을 표현하는 느낌도 줄 것이다. 각 용어나 개념에 대한 정리는 필수적이며 성공하는 투자자들이 말하는 기본기나 투자방식과 철학 등에 대해 우리가 왜 배우며 더 나은 투자 판단을 해야 하는지도 충분히 접하며 활용해 보자.

<최소한의 주식시장 이해하기> 생각보다 잘 정리된 형태로 소개되는 주식시장 및 투자 관련 조언서라는 점과 이런 과정에서 다양한 상황에 맞는 변수 및 위험관리도 가능할 것이며 기존의 관점과 투자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형태로의 가치투자 관리 및 설계, 부정보다는 긍정적인 의미로의 사용과 활용도 가능해서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기본기를 다지며 실무적으로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일반적인 주식투자 관련 조언서나 가이드북도 많지만 이 책은 확실한 차별성과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함께 표현해 주고 있어서 읽고 배우기에도 큰 무리가 없을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주식시장에 대한 모든 정보와 가이드라인,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