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의 도구
정민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장의 현실문제나 고민도 해결하기 힘든데, 굳이 리더 및 리더십 수업에 대해 알아야 하나 라는 감정도 들 것이다. 하지만 누구나 삶의 긴 호흡으로 바라볼 때, 항상 성장과 성공을 바라고 있는 점과 때로는 리더십 수업을 통해 이론적인 영역이나 현실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문제나 현상에 대해 더 나은 가치 판단과 통찰력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리더 및 리더십에 대한 배움과 이해는 대단히 중요한 영역일 것이다. <리더의 도구>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공감대와 정서를 통해 리더십 수업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 책으로 생각보다 배울 점도 많아서 누구나 접할 수 있는 자기계발서로도 괜찮을 것이다.

<리더의 도구> 특히 책에서는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조언하면서도 사람과 인재, 조직과 경영방식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전하며 리더가 가져야 하는 덕목이나 조건, 자질 등에 대해서도 구체화 하고 있다. 또한 올바른 의사결정이나 소통, 리더십의 발현 등을 위해 무엇에 집중하며 스스로를 위한 성장의 의미로도 활용해 볼 수 있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어렵게 느낄 수 있는 경영학에 대해서도 더 쉽게 접하며 최대한 현실적, 실무적인 관점에서의 적용도 가능할 것이다.

물론 진부한 의미로 다가오는 것도 사실이나 책의 저자는 자신이 보고 경험한 사례를 통해 분석, 평가하고 있다는 점과 이런 과정에서 우리는 사람들이 모여서 이루게 되는 다양한 조직이나 집단의 운영, 관리, 그리고 경영방식과 철학 등에 대해서도 실무적인 기준에서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이는 일정한 조직이나 기업, 회사 등에 속한 분들에서부터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 등을 영위해 나가는 분들도 때로는 리더십이나 리더의 조건 등을 통해 배울 점이 더 많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리더의 도구> 때로는 무한한 책임감을 가져야 하는 자리이며, 엄청난 성장과 보상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한 리더에 대한 평가와 조언, 책의 저자는 어떤 형태로 이런 본질적인 부분에 대해 접하며 배움의 의미나 개인을 위한 형태로도 활용해 볼 수 있는지, 또한 어려워 보이는 리더십 수업의 경우에는 어떤 관점에서 접하며 판단을 내려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읽고 배우기 좋은 자기계발서, 혹은 현실에 맞는 경영전략 및 관리를 위한 리더십 관련 가이드북으로 접하며 활용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