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하듯 가볍게 - 인생에서 여유를 찾는 당신에게 건네는 말
정우성 지음 / 북플레저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팍팍한 현실의 삶에서 누구나 느끼게 되는 부정적인 경험과 감정들, 때로는 복잡한 인간관계에서 지치기도 하며 일적인 부분으로 인한 스트레스, 혹은 학업적인 목적이나 결과 등이 따라주지 않아서 오는 갖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삶에 대해 부정적으로 바라보며 포기하게 되기도 하는 법이다. 이는 누구나 경험한 부분이나 이에 대한 명확한 관리나 입장정리, 혹은 변화된 자세를 통해 어떤 마인드로 삶을 영위해야 하는지는 개인마다 다르며 또한 무조건적인 정답이 없다는 점에서도 다소 복잡한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이런 가치 판단의 기준에 있어서 중요한 덕목으로 휴식과 재충전, 그리고 감정과 마음 등의 관리법에 대해 주문하며 누구나 할 수 있고 변화해야 하는 구체적인 이유와 방식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산책하듯 가볍게> 때로는 내려놓음의 과정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새우거나 변화를 추구해 나갈 수 있는 법이다. 하지만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이나 사람들이 평가하고 공감하는 모습 등으로 인해 자신의 색깔이나 성향 등을 잃거나 수동적으로 살아가게 되는 우리의 모습에서 이런 가치의 경우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점도 느낄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어떤 형태로 접하며 변화를 추구하거나 진정한 의미의 휴식과 재충전이 무엇이며 누구나 원하지만 생각보다 어려운 여유로운 마인드로 살아가는 방식이 무엇인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읽고 배우기에는 큰 무리가 없는 책일 것이다. <산책하듯 가볍게> 어떤 의미에서 이 책은 철저한 자기계발서로도 볼 수 있지만 현실적 요인을 통해 삶에 대해 돌아보며 쉬어가는 의미가 무엇인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에세이북으로도 와닿을 것이다. 물론 개인마다 판단의 여지와 주관적인 요소가 분명히 존재하다는 점도 참고하며 읽는다면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의도나 방식에 대해서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산책하듯 가볍게> 서로 원하는 삶의 방식이나 성공과 행복의 기준은 달라도 때로는 공통적 요인과 누구나 공감하는 형태나 방식을 통해서도 일정한 해답을 찾을 수 있는 법이다. 책에서도 휴식과 재충전의 가치를 최우선에 두면서 다양한 형태로 영위할 수 있는 삶의 자세와 방식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우리 모두가 알고 적용해 봐야 하는 부분이자 현실적인 문제인 만큼 책에서 저자는 어떤 형태로의 삶의 영위나 자세, 그리고 변화된 생각과 행동력 등을 주문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배움의 가치로 승화해 볼 수 있는 가이드북,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