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포트존 - 내 안의 무한한 잠재력이 시작되는 곳
크리스틴 버틀러 지음, 안세라 옮김 / 더와이즈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생각하지만 현실에서는 적용하기 어렵거나 부족한 일관성으로 인해 중도에 포기하게 되는 영역, 바로 자기계발 및 관리와 관련된 부분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야 더 나은 삶의 만족이나 행복, 그리고 성장과 성공의 의미를 경험할 수 있는지를 조언하며 주요 키워드로는 잠재력에 대해 반복적으로 언급하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있다. <컴포트존> 이는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하는 영역이나 이론적인 부분과 현실적, 실무적인 부분에서 오는 혼란으로 인해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누구나 자신의 삶에 대해 주도적인 설계 및 관리를 바라는 현실에서 그리고 현재의 삶을 살아가야 하는 입장이라면 어떤 가치관의 정립이나 변화된 마인드,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내면관리의 영역이나 변화에 대한 체감도 등을 느껴야 하는지도 이 책은 자세히 전하고 있다. 물론 잠재력과 능력에 대한 평가와 반응은 비슷하면서도 다른 결을 갖고 있다. 이는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정도의 차이도 존재하며 때로는 환경적, 심리적 요인 등으로 인해 변화하기도 해서 더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점에 대한 인정과 존중, 받아들임 등의 가치를 통해 때로는 선택과 집중이 중요할 수도 있고 일적인 부분에서의 활용이나 다양한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생각보다 더 필요하고 또 중요하다는 점도 함께 표현해 주고 있다. <컴포트존> 물론 당장의 급진적인 변화나 무리한 계획보다는 자신이 현실에서 할 수 있는 형태로의 변화된 자세, 그리고 좋은 습관의 정착 등을 통해 이룰 수 있는 과정과 결과에서의 성공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컴포트존> 이는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알아야 하는 영역이며 어쩌면 시대변화는 무관한 가치로 존재하며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그런 기본적인 영역인지도 모른다. 책의 저자는 어떤 형태로의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대해 조언하며 잠재력의 의미와 가치, 활용법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읽고 배우기에도 큰 무리가 없는 자기계발서라는 점과 비즈니스 상황이나 심리적 요인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더 다양한 관점에서 접하며 배워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