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의 진수 - 3평 카페, 월 매출 6,000만 원의 비밀
장진수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형태로 자신의 업을 영위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며, 기존의 직장생활이나 회사에서 벗어나 개인 창업이나 사업, 영업 등에 대해 고려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카페 창업과 장사의 모든 가이드라인을 전하며 굳이 카페 장사나 창업이 아니더라도, 해당 분야에 대해 이해하거나 배우고자 한다면 어떤 가치를 통해 사업관리 및 실행력 등을 가져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는 책으로 저자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집약적인 형태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장사의 진수> 물론 분야마다, 그리고 업종마다 다를 수 있지만 책의 저자는 공통적으로 중요한 요소,그리고 필수적으로 알아두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 구체적인 사장경영의 방식과 전략에 대해 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처음 입문하는 분들에게는 더 많은 가치를 배우거나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장사의 경우 시대정신이나 트렌드 등으로 인해 변화하거나 진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우리가 일상과 생활에서 누리며 활용하는 다양한 플랫폼이나 장치 등의 존재로 인해 하나의 가치관만을 통해 사업관리를 해나갈 경우 또 다른 위험과 변수가 다가올 수 있다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또한 기본적인 장사 관련 전략과 노하우를 전하면서도 돈에 대한 일정한 마인드와 철학 등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투자 및 재테크 분야에 대해서도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장사의 진수> 이는 다양한 분야를 함께 배우며 판단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을 것이며 이는 초보 사장이나 장사 등을 영위하는 분들이라면 이미 성장과 성공을 이룬 사례나 사람을 통해 무엇을 배우며 스스로가 원하는 형태로의 사용 및 활용 등을 고려해 볼 것인지, 이에 대한 가치 판단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장사의 진수> 주로 책에서는 카페 장사와 창업을 통해 사업 및 창업, 사장들의 경영 마인드와 철학에 대해 표현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현실적인 부분과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경험담 등을 통해 잘 정리된 형태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어렵다면 어렵지만 최대한 실무적, 현실적 상황을 통해 사장 경영과 관리법에 대해 표현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와 주제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그리고 원하는 형태로의 활용도 고려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