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성 바로 알기 - 개정판
지형범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변해도 중요한 가치이자 영역, 그리고 부모의 관점에서는 내 아이 및 자녀 교육과 관계된 정보나 가이드라인에 대해 계속해서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현실에서 이 책은 영재교육 및 교육정보, 방식에 대해 전하는 책으로 생각보다 우리가 현실에서도 많이 배우며 활용 가능한 형태의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함께 알려주고 있다는 점을 체감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영재성 바로 알기> 누구나 내 아이가 영재는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물론 성장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보이는 천재성으로도 볼 수 있지만 이미 많은 분들이 영재교육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우며 활용해 나가는 시대에서 이를 무조건적으로 간과하거나 맹목적으로 추종하는 자세, 둘다 문제가 있을 것이다. 다만 이 책은 현실에서 활용 가능한 영재교육의 본질적 측면과 기본적인 교육정보나 방식에 있어서도 부모들이 어떤 형태로 접하며 판단을 내려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는 책이라 많은 분들의 공감과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

<영재성 바로 알기> 또한 현실적인 교육 철학과 방식에 대해서도 전하며 지금하고 있는 교육 방식이나 전략에 있어서는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거나 변화된 형태로의 접근과 활용이 필요한지도 책의 저자는 일정한 비교, 분석을 통해 조언하고 있다. 이는 아이들의 입장에서도 구체적인 학습전략, 공부법 등에도 활용할 수 있지만 부모의 입장에서 더 자세히, 제대로 알아야 하는 교육 관련 방식과 전략이 무엇인지도 함께 생각하게 한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조기교육의 중요성, 그리고 영재교육의 경우 특정 시기나 환경이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영재교육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영재성 바로 알기> 생각보다 알기 쉬운 구성과 조언을 통해 해당 교육에 대해 조언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이를 현실에서도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주로 아이나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가이드북으로도 볼 수 있고 우리가 기존에 알았던 방식과는 어떤 점들이 다른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