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법인 만들기
정원덕 지음 / 하움출판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업이나 창업을 하는 분들에게도 배울 점이 많은 책이며 일정한 조직이나 회사를 경영하거나 소속되어 있는 분들도 자신의 경력관리 및 커리어 향상 등을 위해서라도 알아두면 유용한 그런 법인 관련 정보와 지식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법인에 대한 모든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책으로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아무래도 전문 경영인에게 위탁하거나 일임하는 형태가 많고 법인이라는 의미가 주는 다양한 무게감으로 인해 쉽게 배우며 활용하기에는 그 한계가 명확해 보이는 것도 사실일 것이다.

<건강한 법인 만들기> 이에 책에서는 최대한 쉽게 표현하며 실무에 맞는 법인 관련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고 퇴직금이나 배당, 자사주 및 행정소송, 판례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어서 적절한 사례와 예시가 잘 표현된 법인 관련 책일 것이다. 또한 기본적인 법인 컨설팅과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울 수 있고 이는 비슷한 업종을 하는 분들 외에도 현실적인 도움을 받거나 스스로가 더 나은 정보와 지식을 배우며 주도적인 관리 및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물론 다양한 법인 관련 용어나 키워드, 개념 등에 대한 기본적인 정리가 필수적인 영역이며 그래도 어렵다는 분들은 반복학습을 통해 접하거나 스스로에게 필요로 한 정보와 지식을 우선적으로 발췌해서 공부해 보는 것도 이 책을 더 쉽게 배우며 이해할 수 있는 방식일 것이다. <건강한 법인 만들기> 개인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때로는 부정적인 시선과 평가가 많지만 확실히 새롭게 다가오는 기회적인 요소가 많고, 누구에게나 중요한 경제 및 경영 분야와 방식에 있어서도 구체적인 절세전략, 혹은 세법과 세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건강한 법인 만들기> 책을 통해 어떤 형태로 배우며 법인에 대해 이해할 것인지, 지금 당장의 일은 아니라고 하더라도, 알아두면 반드시 써먹을 수 있고 생각보다 다양한 분야로도 확대, 재생,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도 법인이 갖는 상징성이자 현실적인 부분일 것이다. 어렵게 보이나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통해 배운다면 생각보다 활용할 만한 부분도 많고 법인에 대한 이해력도 향상시킬 수 있어서 해당 분야에 대해 궁금하거나 반드시 배워야 한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적으로도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