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포춘 The Fortune - 타고난 팔자를 뛰어넘는 돈복 끌어당김의 법칙 내 인생에 지혜를 더하는 시간, 인생명강 시리즈 19
김동완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마다 받아들이는 정도의 차이는 존재해도, 철학적인 이미지가 강하며 무조건 무시만 할 수 없는 그런 부분에 대한 조언이 인상적인 책이다. <더 포춘> 운명을 믿고 안믿고의 문제가 아닌 어떤 형태로 판단하며 현실의 삶에서도 긍정의 의미로 판단하거나 내가 바라는 삶의 자세나 행복 등을 위해 활용해 볼 것인지, 책의 저자도 이런 형태에 대해 조언하며 조금 다른 관점에서 우리의 삶을 진단하고 있다. 사실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사주팔자 및 운명론 등을 맹신하게 되는 순간, 이로 인한 피곤함이나 악순화의 늪에 빠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자신의 삶에 대한 균형감각이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형태에 대해 표현하면서도 구체적으로 어떤 사례나 예시를 통해 말하고자 하는지를 명확히 하고 있고 특히 철학 분야나 동양철학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더 쉽게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더 포춘> 상대적으로 고전적 느낌도 강하며 예전의 방식, 아날로그적 감성도 드는 영역에 대한 언급이라 자칫 지루할 수 있지만 책에서는 최대한 현실문제, 혹은 누구나 고민하는 그리고 걱정하는 부분을 통해 조명하고 있다는 점도 일반적인 관련 책들과는 다르다는 점을 체감하게 될 것이다.

<더 포춘> 또한 이런 과정에서 얻게 되는 삶의 교훈이나 지혜, 내가 살아가는 방식에 있어서도 일정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함께 가질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으로 다가올 것이다. 물론 이를 맹신하는 자세보다는 자신의 입장에서 판단하며 더 나은 선택을 하겠다는 의미로의 접근을 권하고 싶고 상대적으로 진부해 보이는 영역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조언이 더해지고 있다는 점도 참고할 만한 부분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삶을 바랄 것인지, 그리고 내면관리의 영역으로 볼 수 있는 관계술이나 감정, 마음 등에 대해서도 조언하고 있어서 공감하기 쉬운 그럴 책일 것이다.

항상 삶의 자세와 성장, 변화를 갈망한다면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결단력이 필요할 것이다. 이 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어려운 분야로 볼 수 있는 철학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배우며 체감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더 포춘>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떤 형태로 판단하며 다양한 영역에 있어서도 개인이 바라는 가치나 결과물을 놓치지 말아야 하는지, 제법 현실적인 느낌을 주는 책이라서 색다른 관점에서 접하며 배움의 가치와 의미에 대해서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