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 뷰자데 - 뻔한 것을 새롭게 보는 마케팅 첫보기
김용석 지음 / 처음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세상의 변화 속도가 빠른 요즘, 그리고 초연결의 가치가 진행되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는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대해 어디까지, 그리고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특히 실전이나 실무 영역에서의 비즈니스 전략이나 자신의 업으로의 활용을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의 사용도 가능할 것이다. <마케팅 뷰자데> 또한 책에서는 이론 마케팅 분야에서 벗어나 체험과 실무 마케팅 영역에서는 어떤 걸 배우며 판단하거나 주도적인 관리를 해야 하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경영학을 전공하는 분들이나 실제 현업에서 종사하는 분들이라면 더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며, 처음 접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최대한 현실적인 관점에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의 쓰임이나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마케팅 뷰자데> 그리고 온라인 시장과 환경의 성장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요즘 상황에 대한 냉정한 가치 판단도 필요하다는 점을 알게 될 것이다. 아무래도 비대면이나 초연결적 가치가 시대정신이자 트렌드로 급부상한 요즘 현실에서 마케팅 분야라고 해서 예외일 순 없을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이런 변화상과 패턴, 새로운 가치 및 트렌드에 대해 조명하며 마케팅 분야의 경우 어떤 형태의 배움과 활용이 중요한지를 비교, 분석하고 있고 이런 과정에서 다양한 개인들도 자신이 원하는 형태나 방향성을 통해 마케팅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 뷰자데> 물론 사업이나 창업, 영업과 비즈니스 등 서로 비슷해 보이는 분야에 있어서도 마케팅 전략과 법칙 등은 서로 다르게 공존하고 있고 이는 개인마다 또 다른 의미로의 사용이나 해석의 여지도 존재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 뷰자데> 어렵다면 어려운 마케팅 분야에 대해 저자는 어떤 형태로 바라보며 자신의 생각과 경험담 등을 함께 조언하고 있는지, 또한 배워야 하는 우리의 입장에서는 기존의 방식과 전략과는 무엇이 다르며 이런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실무적, 실전적 마케팅 전략과 관리법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요즘 시대상과 트렌드, 변화 등을 통해 바라보는 마케팅 전략과 영역의 조언서,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읽고 배우기에도 크게 무리가 없는 책이라 많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