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뷰자데 - 뻔한 것을 새롭게 보는 마케팅 첫보기
김용석 지음 / 처음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의 변화 속도가 빠른 요즘, 그리고 초연결의 가치가 진행되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는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대해 어디까지, 그리고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특히 실전이나 실무 영역에서의 비즈니스 전략이나 자신의 업으로의 활용을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의 사용도 가능할 것이다. <마케팅 뷰자데> 또한 책에서는 이론 마케팅 분야에서 벗어나 체험과 실무 마케팅 영역에서는 어떤 걸 배우며 판단하거나 주도적인 관리를 해야 하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경영학을 전공하는 분들이나 실제 현업에서 종사하는 분들이라면 더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며, 처음 접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최대한 현실적인 관점에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의 쓰임이나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마케팅 뷰자데> 그리고 온라인 시장과 환경의 성장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요즘 상황에 대한 냉정한 가치 판단도 필요하다는 점을 알게 될 것이다. 아무래도 비대면이나 초연결적 가치가 시대정신이자 트렌드로 급부상한 요즘 현실에서 마케팅 분야라고 해서 예외일 순 없을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이런 변화상과 패턴, 새로운 가치 및 트렌드에 대해 조명하며 마케팅 분야의 경우 어떤 형태의 배움과 활용이 중요한지를 비교, 분석하고 있고 이런 과정에서 다양한 개인들도 자신이 원하는 형태나 방향성을 통해 마케팅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 뷰자데> 물론 사업이나 창업, 영업과 비즈니스 등 서로 비슷해 보이는 분야에 있어서도 마케팅 전략과 법칙 등은 서로 다르게 공존하고 있고 이는 개인마다 또 다른 의미로의 사용이나 해석의 여지도 존재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 뷰자데> 어렵다면 어려운 마케팅 분야에 대해 저자는 어떤 형태로 바라보며 자신의 생각과 경험담 등을 함께 조언하고 있는지, 또한 배워야 하는 우리의 입장에서는 기존의 방식과 전략과는 무엇이 다르며 이런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실무적, 실전적 마케팅 전략과 관리법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요즘 시대상과 트렌드, 변화 등을 통해 바라보는 마케팅 전략과 영역의 조언서,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읽고 배우기에도 크게 무리가 없는 책이라 많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