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가는 브랜드의 생각법 - 좋아하는 일을 오래 하고픈 이들이 알아야 할 7가지
이랑주 지음 / 지와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업종에서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루고자 한다면 어떤 것을 배우거나 경험적 내공으로 승화하며 자신이 할 수 있는 일, 혹은 하고자 하는 일에서도 일정한 효율과 성과달성의 가치 등을 동시에 구현해야 하는지, 책의 저자는 이 점에 대해 주목하며 자신이 보고 경험한 사례를 통해 조언하고 있다. 일반적인 관점에서 볼 경우 이 책은 자기계발서, 혹은 경영전략 및 관리법 관련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지만 책에서는 철저한 루틴화를 비롯한 브랜딩 및 브랜드 전략을 통해 다양한 업종에서도 누구나 충분히 배우며 활용할 만한 그런 가이드라인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는 책일 것이다.

<오래가는 브랜드의 생각법> 특히 대중적 관점에서도 일정한 브랜딩 효과나 전략, 브랜드화가 갖는 신뢰도 등은 절대적인 기준일 것이다. 이는 물건을 사는 입장에서도, 그리고 이를 제공해 주는 주체들에게도 결정적인 영향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브랜드 및 브랜딩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를 배우며 이를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자신에게 맞는 그리고 원하는 형태로의 해석이나 가공 등의 행위가 필수적일 것이다. 저자도 이런 현황과 현실에 대해 인지하면서도 더 나은 방식과 전략적 마인드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배우고자 한다면 이만한 가이드북도 없을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사람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누구나 바라는 인문학적 가치에 대해 계속해서 표현하고 있다. 이는 모든 분야에서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부분이나, 때로는 너무 당연한 영역이라 망각할 수도 있고 새로운 변수나 위험에 있어서도 당연시 하는 경향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놓칠 수 있는 그런 기본기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손님이나 고객 등으로 표현되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어떤 형태로 긍정적 효과나 이미지, 반응과 평가 등을 이끌어 낼 수 있는지, 이에 대한 전략적 가이드라인에 대해서도 함께 조언해 주고 있다.

<오래가는 브랜드의 생각법> 기본적인 마케팅 및 세일즈, 브랜드와 브랜딩 전략과 방식, 그리고 광고나 영업, 홍보 등의 영역에 대해서도 종합적인 관점에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물론 경영학 자체가 주는 어려움이나 이론과 현실의 차이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겠지만,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어떤 가치를 통해 배우며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도 함께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보자. 브랜드 및 브랜딩을 통해 표현되는 성공전략과 관리의 방식, 해당 분야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