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메타버스와 미디어 - 미래방송연구회
김광호 외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변화의 흐름과 패턴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아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전하며 현실적으로 할 수 있는 형태의 선택과 판단, 그리고 기술적 역량이나 변화상에 대해서도 어떻게 받아들이며 현재와 가까운 미래를 함께 준비해 나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챗GPT 메타버스와 미디어> 특히 책에서는 언론학이나 미디어론에 대해 평가하며 사회과학적 현상과 변화, 그리고 방향성과 속도 등의 키워드를 통해 현실의 삶과 문제 등을 함께 조명하고 있다.

<챗GPT 메타버스와 미디어> 거의 모든 분야에서 통용되는 가치로 볼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 그리고 이런 기술적 측면을 부각하는 키워드로 볼 수 있는 챗GPT 현상과 메타버스 기술과 산업에 대한 조언, 결국 이런 가치들을 어떻게 융합적인 형태로 사용 및 활용하며 더 나은 세상과 미래가치 등을 구현해 나갈 것인지, 이에 대한 접근과 이해가 중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다양한 키워드의 결합, 또는 융합적 형태와 이로 인해 파생되는 긍정적인 효과와 결과물에 대해 주목하며 해당 분야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물론 해당 분야에서 일하는 분들이라면 더 쉽게 배울 수 있지만 처음 접하는 분들도 다양한 사회적 현상과 가치 등을 통해 기술적인 형태와 분야에 대해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방향성이나 미래가치, 그리고 현실적인 요건과 문제 등에 대한 언급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챗GPT 메타버스와 미디어> 또한 개인의 관점에서도 자신의 직업이나 직무, 혹은 사업이나 창업 등의 형태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이런 변화상과 트렌드, 어떤 형태로 나아가야 하는지 등을 직접적으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장점일 것이다.

<챗GPT 메타버스와 미디어> 책에서 언급되는 챗GPT 및 메타버스, 그리고 인공지능 기술과 미디어 분야에 대한 언급에 있어서,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 정리를 통한 학습을 권하고 싶다. 이런 기본기를 통해 책의 내용을 더 쉽게 배울 수 있고 이를 현실이나 실무적 상황에서도 확실히 활용하거나 스스로를 위한 주도적인 관리 및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책에서 표현되는 다양한 사회변화상과 기술적 분야에 대한 이해와 접근 가이드라인, 구체적으로 무엇을 표현하며 우리들에게 조언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