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독을 시작합니다 - 소리 내어 읽으면 많은 것이 달라진다
문선희 외 지음, 수신지 그림 / 페이퍼타이거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가 주는 삶의 교훈이나 성장 및 성공을 위한 절대적 가치에는 누구나 쉽게 공감할 것이다. 다만 어떤 형태로 접하며 꾸준함을 바탕으로 한 이해와 활용을 병행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평가와 판단은 개인마다 다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보편적 가치를 바탕으로 한 책읽기의 방식, 특히 낭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의 효과와 의미가 무엇인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기존의 독서 방식과는 어떤 차이점이 있으며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그리고 배우게 되는 의미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낭독을 시작합니다> 책에서는 성우라는 직업적 특색에 대해서도 판단해 볼 수 있고 다수의 전문가가 말하는 낭독의 장점과 소리내어 책읽는 행위에서 무엇을 배우거나 발견할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비교가 가능할 것이다. 물론 일반적인 관점으로 바라보기에는 색다르다는 느낌을 체감할 것이며 특정 주제나 이야기 등을 전달할 때, 생각보다 그 효과와 장점, 의미 등이 크다는 점도 함께 읽으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전문적인 영역으로 볼 수도 있고 직업적인 의미가 강하게 반영된 책으로도 볼 수 있지만 확실히 배우며 활용 가능한 형태로 소개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주목할 만한 그런 책일 것이다.





























또한 이 책은 다양한 세대가 함께 참여해서 활용하거나 소통의 의미로도 사용이 가능할 것이며 생각보다 소리내어 책읽기가 주는 장점과 공감대 형성 등이 더 크게 와닿는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낭독을 시작합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책에서 표현되는 방식을 통해 독서가 주는 더 큰 가치와 의미에 대해 체감해 볼 수 있어서 가볍게 읽으며 배울 수 있는 그런 독서 관련 에세이북으로도 많은 분들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그리고 원하는 형태로의 활용을 고려했으면 하는 책이다.

<낭독을 시작합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예전의 아날로그적 방식에서 새삼 배우게 되는 의미로도 판단할 수 있고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이나 공감대 형성, 그리고 개인이 바라는 성장이나 자기계발적 요소에도 충분히 접하며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다양성과 특장점이 명확하게 드러나는 책일 것이다. 소리내어 책읽기와 낭독을 통해 책에서는 어떤 핵심가치를 우리들에게 표현하고자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기존의 독서법과는 조금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며 배울 만한 의미도 많아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