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저글링
김영안 지음 / 새빛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개인의 다양한 평가와 생각들이 존재할 것이다. 어떤 가치를 최우선에 둘 것인지, 이로 인해 전혀 다른 선택과 경험을 할 수 있는 현실에서 우리는 나를 위한 삶의 설계나 자세,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경험하며 원하는 성장과 행복 등의 가치를 이룰 것인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행복 저글링> 책에서는 누구나 공감하며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가치와 키워드를 중심으로 더 나은 삶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일과 돈, 관계 및 건강, 자아 등에 이르는 키워드를 통해 분명 내가 바라는 삶의 지향점이나 목표, 이런 과정을 이루기 위한 방안이나 전략으로 무엇을 고려해 봐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행복 저글링> 물론 이런 행위나 키워드 자체가 주는 의미는 주관적일 수 있고 책에서 표현되는 조언이나 경험담도 저자의 주관적인 논리일 수 있지만 확실히 부정보다는 긍정의 의미로 와닿을 것이며 이런 과정에서 삶의 팍팍함이나 어려원 관계술, 그리고 현실의 사회생활 및 활동 등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의 성찰과 점검, 관리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가볍게 읽으면서도 배우기 좋은 현실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다만 무조건적인 답을 찾기보다는 스스로에 대한 냉정한 판단과 더 나은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의미가 무엇인지, 이에 대한 진지한 탐구와 점검의 시간이 더 중요할 것이다.




























특히 책에서는 다양한 사례와 예시를 통해 누구나 바라는 삶의 가치와 행복, 결과물 등에 대해 집약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이는 지금 내가 하고 있는 행위나 일적인 요소, 혹은 다양한 인간관계에 대해서도 새롭게 재편해 볼 수 있고 이런 관점 자체에서 오는 배움과 경험적 가치에 대해서도 충분히 접하며 공감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책이 갖는 특장점과 삶을 향한 긍정의 방향성일 것이다. <행복 저글링> 또한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더라도, 결국 공통적으로 통용되는 조건과 요인 등에 대해서도 일정한 가치 판단과 비교가 가능하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참고했으면 한다.

<행복 저글링>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에서의 변화나 더 나은 선택지가 무엇인지, 아니면 종합적인 관점에서 자신의 삶을 어떻게 바라보며 원하는 행복이나 성장의 가치에 대해서도 구체화 된 계획이나 실행력 등이 수반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서로 다른 성향과 느낌으로 살아가는 세상 사람들이 때로는 비슷한 정서나 환경, 성향 등을 통해 충분히 배우며 서로에게 좋은 영향력을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더 나은 삶을 향한 방식과 현실에서 필요한 자기계발적 요소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