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에 부동산 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김종성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년의 입장에서 자신의 미래나 노후를 향한 고민은 현실적인 문제일 것이다. 특히 40대의 경우 가장 활발한 경제활동이나 투자행위 등을 영위하지만 생각처럼 안되거나 나쁜 결과가 자주 발생한다면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나 새롭게 배우며 이를 실행해 보는 행동력도 필요할 것이다. 이 책도 부동산 투자관리 및 전략에 대해 조언하면서도 일반적인 관점에서 어떤 형태로의 투자철학 등을 가져야 하는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는 부동산 투자 관련 가이드북이다.

<40대에 부동산 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아무래도 요즘 경제 상황이나 투자에 대한 현실적인 요건을 고려할 때, 제대로 된 정보나 방식으로 접근하더라도 투자 이익보다는 손실을 볼 수 있다는 불안감이 팽배해져 있는 것도 사실이다. 물론 단기투자인지, 장기투자인지 등의 비교, 분석도 중요하나 부동산 시장과 환경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으며 해당 투자와 연계된 분야에 대한 이해도, 혹은 파생되는 효과에 대해서도 철저한 관리와 분석을 통해 임하고 있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물론 일반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부동산 분야 실무자나 전공자가 아니라면 이를 분석, 평가하기란 쉽진 않겠지만 책에서는 일정한 매뉴얼과 해당 분야의 핵심가치 등을 통해 부동산 투자관리 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언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나 투자에 대해 불안한 마음이 드는 분들에게는 이만한 현실 투자 가이드북이 없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40대에 부동산 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항상 뉴스나 각종 미디어를 통해 집값에 대한 다양한 평가와 예측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부동산 투자와 시장, 환경 등을 어떤 형태와 관점으로 바라 볼 것인지, 이에 대한 가치 판단은 절대적일 것이다.

자신이 상황이나 여건 등을 고려하면서도 대중들이 인정하는 성공투자법이나 전문가가 조언하는 새로운 전략 등을 통해 어떤 형태로 배우며 내가 원하는 부동산 투자관리 및 전략화 등을 추구해 볼 것인지도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조언과 방식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자. <40대에 부동산 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부동산 투자 관련 이론적인 영역에서부터 실무투자의 방안과 전략, 그리고 현실을 반영한 투자법까지, 책의 저자는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며 성공하는 부동산 투자관리에 대해 조언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