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구조 원리 교과서 - 논리회로 구성에서 미세 공정까지, 미래 산업의 향방을 알아채는 반도체 메커니즘 해설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니시쿠보 야스히코 지음, 김소영 옮김 / 보누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분들이나 경제에 대해 공부를 하고 있다면 반도체 분야와 기술이 갖는 상징성과 중요성에는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하지만 해당 분야의 종사자나 실무자가 아닌 경우, 혹은 전공하지 않았다면 반도체 기술과 산업이 도대체 무엇인지, 가늠조차 어렵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조금 특별한 관점에서의 반도체에 대한 정의와 기본서라는 느낌을 통해 확실히 배울 수 있는 그런 의미를 갖고 있는 반도체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특히 반도체 구조 원리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반도체 구조 원리 교과서> 해당 도서의 경우 비슷한 시리즈물을 자주 출간한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라 신뢰할 수 있고 개인의 관점에서도 자기계발적 요소로도 사용이 가능해서 다양한 형태로 배우며 이를 실무를 위한 방안으로나 투자의 개념으로도 사용 및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아무래도 일반적인 관점에서 반도체 산업은 매우 어렵고 높은 수준의 전문성이 요구된다는 점도 알 것이다. 다만 모든 정보와 관련 지식을 알 순 없지만 기본적인 틀을 잡고 내가 원하는 형태로의 활용과 배움의 의미를 갖고 싶다면 책이 주는 방향성과 가이드라인을 통해 더 많이, 그리고 자세히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경제적 관점에서도 반도체 기술과 산업은 절대적인 경쟁력을 갖는다. 우리가 알만한 기업들의 존재가 그렇고 정부 차원에서의 기술력 확보나 각종 연대를 통해 대외정책 등을 펼치고 있다는 점을 보더라도 말이다. <반도체 구조 원리 교과서> 다만 이 책의 경우 이런 외교나 정치적 의미에서의 접근보다는 전자공학 및 공학적 측면에서의 반도체 구조 원리를 소개하고 있으며 경제적인 의미나 파급력에 대해서도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개인의 관점에서도 독학으로 충분히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 그런 장점도 존재하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반도체 구조 원리 교과서> 해당 분야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전문서적이라는 점과 그럼에도 투자 및 재테크 등의 형태로 이해하며 사용하고자 한다면 확실히 배우며 사용 가능한 형태로의 책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우리가 뉴스나 미디어를 통해 단면적으로 접하는 반도체 기술과 산업에 대한 평가가 아닌 보다 더 자세히 배우며 그 구조 원리와 반도체 기술, 그리고 각종 개념이나 용어 등을 더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특장점과 방향성이 명확할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말하는 구체적인 학습 가이드라인과 활용법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