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를 타다, 오타니처럼 - 덕질에 빠진 이 부장 이야기
이재익 지음 / 도도서가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제목을 볼 경우 조금 다른 키워드를 통해 저자가 말하는 의미가 무엇인지,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책의 저자는 자신이 보고 경험한 사례를 통한 삶의 성장과 행복, 그리고 누구나 바라는 성공적인 인생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전하며 조금 다른 키워드를 통해 삶과 행복, 성공 등에 대해 표현하고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포르쉐를 타다 오타니처럼> 누군가를 추종하는 마음과 팬이 되는 입장에서 그 대상을 따라하거나 모방하는 행위가 주는 긍정의 의미가 무엇인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이는 특정 인물이나 주체가 될 수도 있고 개인마다 다르지만 이를 자신이 원하는 형태나 방식으로 활용하며 긍정의 과정과 결과를 얻을수만 있다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접근과 자기관리의 방식이 전혀 생소한 의미로만 다가오진 않을 것이다. <포르쉐를 타다 오타니처럼> 이 책도 일종의 멘토적 개념, 혹은 특정 인물을 통한 삶의 변화와 그리고 취미생활의 일환으로 볼 수 있는 덕질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요즘 유행하는 덕업일치나 시대상에 맞는 자기계발 및 관리법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를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긍정의 의미를 갖는 책일 것이다.





























물론 특정 인물에 대한 지지가 자신의 삶을 무조건적으로 성공시켜 주는 그런 의미는 아니겠지만 적어도 모방하는 과정에서 결과에 다가가는 경험과 의미를 배울 수 있고 기존의 관점이나 태도에서 변화를 추구하는 자체만으로도 상당한 의미가 있다는 점도 우리는 알아야 한다. <포르쉐를 타다 오타니처럼> 책에서도 이런 스포츠 스타를 통해 개인이 할 수 있는 형태로의 삶의 행복과 성장 등의 가치가 무엇인지를 전하고 있고 누구나 멘토의 존재와 역할이 왜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 있고, 또 다른 이들에게 긍정의 영향력을 가질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포르쉐를 타다 오타니처럼> 아무런 목적이나 의식없이 살아가는 행위가 얼마나 위험한지, 때로는 부정의 순간도 많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들겠지만, 결국 내가 바라는 삶을 원한다면 누군가를 추종하며 이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설계, 관리할 수만 있다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가치와 의미에 대해 더 쉽게 배우며 자신의 삶에 대해서도 긍정의 방향으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책은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대한 조언도 좋지만 누구나 일상과 현실에서 활용 가능한 형태로의 조언이 더해지고 있어서 더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책의 저자가 경험한 삶의 성장과 성공법칙,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