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질문 - 멈춰 선 자녀의 성장동력을 재가동시키는 에너지
정진 지음 / 라온북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인간관계를 비롯해 소통의 기술, 그리고 가족관계 및 자녀교육 등 우리가 일상에서 고민하는 부분에 대해 조언하며 더 나은 형태의 방식과 활용법은 무엇인지도 함께 소개해 주고 있는 책이다. <절대질문> 누구나 현실을 살면서 대화와 소통의 중요성에는 쉽게 공감할 것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표현한다는 행위가 어렵고 때로는 설득이나 적절한 처세 및 화술 등이 필요하다는 점에서도 이런 부분에 대한 이해와 배움의 과정은 중요하나, 다양한 이유와 바쁘다는 핑계로 인해 자연스럽게 넘기거나 미뤄지는 가치인지도 모른다.

<절대질문> 이에 책의 저자는 어떤 형태로 소통하며 더 나은 형태의 관계술 및 대화법 등을 알아야 하는지를 말하며 특히 부모의 입장에서도 자신의 화법이나 태도에 대해 배우거나 성찰의 시간을 가질 수 있고 내 아이 및 자녀교육으로 인해 고민이 깊다면 기존의 가치나 방식에서 어떤 형태로 변해야 하며, 이런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의 효과와 결과물이 무엇인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성장기에 있는 자녀들도 함께 배우며 자신에 대해 판단하거나 높은 수준의 자존감 수업을 경험할 수 있어서 책이 주는 다양성과 현실적인 부분을 반영한 조언 등이 긍정의 의미로 와닿을 것이다.




























특히 가족관계의 경우 부모의 영향력이 절대적이며 이를 답습하는 아이나 자녀들의 경우에는 어떤 부분에 대해 고민하거나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는지, 이에 대한 조언도 인상적으로 다가온다. <절대질문> 물론 개인마다 다를 수 있고 이론적인 조언이 강해서 쉽게 와닿지 못할 분들도 있겠지만, 책에서는 현실과 현재적 관점에서 필요로 한 가치와 덕목 등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관점에서 조언하고 있어서 이를 참고하며 자신에게 필요한 영역을 배우거나, 부족한 부분은 어떻게 채우며 더 나은 관계를 형성하거나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절대질문> 대화와 설득의 기술, 그리고 자존감에 대한 조언이나 교육적인 관점에서는 무엇을 통해 더 나은 소통이나 관계 등을 지향해 볼 수 있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고 사회생활을 하는 입장에서는 어떤 형태로 인간관계에 대해 진단, 평가하며 자신에게 맞는 형태로의 활용 등을 고려해 봐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함께 전하고 있다. 어떤 의미에서는 현실적인 자기계발서일 것이며 인간관계 및 자녀교육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어서 현실적인 조언과 의미가 강하게 표현되는 책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어떤 형태로 배우며 더 나은 변화와 성장, 성공 등을 위해 사용해 봐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