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일 1새 방구석 탐조기 - 오늘은 괜찮은 날이라고 새가 말해주었습니다
방윤희 지음 / 생각정원 / 2023년 11월
평점 :
때로는 자연이 주는 다양한 느낌과 긍정의 의미를 통해 우리의 삶의 고단함이나 현실문제를 해결해 볼 수도 있는 것이다. 이 책도 저자가 말하는 탐조인의 삶, 그리고 새를 통해 어떤 가치에 공감하며 자연이 주는 긍정의 의미를 표현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가볍게 읽으며 공감하는 에세이북으로도 좋고 다양한 현실문제나 삶에 대한 부정적 생각이나 감정 등을 치유하거나 관리하기에도 괜찮은 방향성을 표현하고 있어서 읽는 재미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1일 1새 방구석 탐조기> 항상 어떤 분야에 몰입한다는 행위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일정한 내공과 경험이 쌓일 경우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삶을 설계하거나 긍정과 행복의 의미가 무엇인지도 충분히 공감하는 법이다. 책의 저자도 새라는 의미에 대해 관찰과 탐구의 시간을 통해 새들과 교감하며 이를 통해 삶에 대해서도 긍정의 의미를 확실하게 느꼈다는 점을 표현하고 있고 이는 지친 일상과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좋은 영향력을 함께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도 책이 주는 느낌도 괜찮을 것이다.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과 사회의 모습에서나 지나친 경쟁으로 인해 지친 많은 분들이 때로는 자연으로 돌아가서 살기를 염원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도 생각해 보게 된다. 아무래도 복잡한 생활에서 벗어나 자유와 행복을 그리는 이유는 누구에게나 존재하며 이 책도 단순히 새에 대한 탐구나 간단한 소개가 아닌 새를 통해 어떤 형태로 자연을 마주하며 함께 살아가는 의미에 대해서도 일정한 배움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지도 책에서는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는 우리 모두가 주목해야 하는 부분이나, 때로는 너무 당연하게 여기는 분위기로 인해 소중한 부분과 일상적 요인들을 놓치고 있는 건 아닌지, 이에 대한 생각의 시간도 괜찮을 것이다. <1일 1새 방구석 탐조기> 부정보다는 긍정의 생각과 삶에 대한 의미부여가 왜 중요하며, 새와 자연이라는 대상을 통해 우리들은 어떤 가치를 생각하며 내가 원하고 바라는 삶에 대해서도 일정한 자신감을 갖고 나아갈 수 있는지, 또한 다양한 사람관계에 대해서도 책에서 표현되는 교훈적 메시지를 통해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가볍게 읽으며 배우거나 공감하기 좋은 자연 에세이북,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