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단기에 1억 원 모으는 법 - 평범한 당신의 인생을 바꿀
주이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며 나름의 계획이나 준비, 혹은 투자에 대해서도 일정한 노력과 관리를 병행하나 생각처럼 안되며 결과 또한 좋지 못하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새로운 관점론으로 마주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최단기에 1억 원 모으는 법> 이 책도 우리 모두가 공감하며 걱정하는 현실적인 문제에 대해 조언하며 어떤 형태로 자본주의 사회를 바라보며 일정한 돈공부나 자산관리법, 혹은 투자 및 재테크에 있어서도 더 나은 방식과 전략적 마인드가 필요한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이는 경제적 자유를 바라는 분들이나 현실에서 돈 걱정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다면 어떤 형태로 이를 관리하거나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의 설정 등이 가능한지도, 직접 배우며 비교해 볼 수 있어서 긍정의 의미를 갖는 책일 것이다. <최단기에 1억 원 모으는 법> 또한 현실적인 직장인이나 월급쟁이의 입장에서는 소득에는 명확한 마지노선이 존재하는 법이다. 그렇다고 사업이나 창업 등의 개인 업을 하는 분들이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며, 이 책도 이런 현실문제와 고민을 반영한 형태로의 돈공부법, 그리고 목돈 만들기 등의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론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적인 부분이다.



























요즘 교육과정에서는 경제 및 금융 분야를 미리 배우며 어떤 형태로 돈을 바라보며 일정한 관리나 투자전략 등을 마련해 나가야 하는지를 충분히 배우고 있지만 이미 어른이 된 분들이라면 상대적으로 해당 분야에 대한 실무적 지식이나 정보 등이 약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을 통해 우리가 무엇을 배우며 현실에서도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상세한 가이드라인도 함께 마련해 주고 있다. <최단기에 1억 원 모으는 법> 어쩌면 누구나 알만한 그런 방식과 전략일 수도 있지만 그만큼 중요하다는 점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며 이런 과정에서 자신에 대한 점검이나 새로운 방식과 관점론에 대해서도 비교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최단기에 1억 원 모으는 법> 특히 직장인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과 방식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아무리 노력해도 변화가 일어나지 않거나 성공적인 결과물을 마주하기 어렵다면 이미 성장과 성공을 경험한 분들의 조언을 통해 받아들이는 자세도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돈공부 및 자산관리, 혹은 투자전략 등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특히 경제 및 금융 분야를 자세히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나 투자에 대해서도 더 나은 방식을 접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해당 도서를 적극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