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사람이 되어 줄게 - 내게 닿은 인연들을 아끼고 사랑해 주는 법
김유영 지음 / 북스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갈수록 각박한 세상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의 삶을 살아야 하는지, 그리고 내가 바라는 삶의 목적이나 결과 등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알고 일정한 노력과 변화된 자세를 통해 삶을 영위해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담백하게 표현하고 있는 에세이북이다. <좋은 사람이 되어 줄게> 특히 서로 다른 성향이나 성격 등이 존재하는 다양한 사람들 사이에서 자신에 대해 이해하며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거나 좋은 결과 등을 추구하는 행위가 현실적으로 얼마나 어려운지, 이에 대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시대이다.

<좋은 사람이 되어 줄게> 지나친 경쟁이나 사회 구조적인 문제로 인해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고 시대정신이나 가치 등이 변하면서 기존의 관념이나 방식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챙기기 시작하는 분들이 늘어났다는 점에서도 갈수록 삶 자체가 어렵고, 현실적인 인간관계는 더 복잡하게만 느껴질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현상과 심리적 요인, 그리고 가치 등에 공감하면서도 결국 그 해답은 불변의 영역으로 볼 수 있는 방식과 자세를 통해 해결하거나 소통의 방식으로 사용해 볼 것을 권하고 있다.





























책에서도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키워드가 있는데 바로 사랑이라는 의미에 대한 해석과 의미부여이다. 결국 사람이라서 할 수 있고 적극적인 의사표현이나 소통의 방식으로도 사용하며 지금보다 더 나은 결과나 긍정의 의미 등을 마주할 방법으로 우리는 사랑의 가치에 대해 주목하며 이를 현실적, 일상적인 영역에서도 함께 판단해 봐야 한다. <좋은 사람이 되어 줄게> 누군가에게 좋은 사람이 된다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고 아무리 이론적으로 배우더라도, 자신과 맞지 않을 경우에는 또 다른 문제나 각종 스트레스의 원인이 된다는 점에서도 제법 진지하면서도 예민한 주제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용기있는 자세와 기존의 방식이나 생각, 태도 등에서 벗어나 이런 부분에 대한 이해와 구체적인 행동력을 통해 어떤 형태의 삶의 성장이나 행복, 그리고 원하는 형태로의 관계 및 처세술 등에도 적용해 볼 수 있는지, 책의 저자도 이 점에 주목하며 삶과 사람, 사랑 등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좋은 사람이 되어 줄게> 당장의 엄청난 변화를 종용하는 것도 아니며 누구나 할 수 있는 작은 단위에서의 습관화나 이해의 자세를 통해 배우거나 공감해 보는 것도 이 책이 갖는 의미를 잘 파악해 나가는 과정일 것이다. 다소 진부해 보이는 주제로 볼 수 있는 사랑과 사람에 관한 에세이북, 책을 통해 접하며 그 의미에 대해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