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 현실에 좌절하지 않고 인생의 힘을 키운 5가지 원칙
정동식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해 포기하고 싶거나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이 자꾸 든다면, 이 책을 통해 적절한 동기부여도 얻고 어떤 형태로 현실의 삶을 마주하며 용기있는 자세로 나아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답습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특히 이 책은 축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알만한 저자의 에세이북으로 자신이 어떤 형태로 삶을 관리했으며 지금과 같은 성장과 성공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책이라 상대적인 관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고 한 분야에 대해 간절한 마음으로 몰입하며 나아가야 하는 이유 또한 무엇인지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시대가 변하면서 적절한 노력과 관리, 적당한 선에서의 타협, 혹은 남들이 하는 만큼만 해도 된다 등의 인식이 팽배해져 있는 요즘이다. 하지만 시대가 변해도 불변의 가치와 영역은 존재하며 바로 성장이나 성공을 꿈꾸는 행위에 있어서는 기본기가 왜 중요하며 꾸준히 해나가는 과정과 자신을 믿는 의미가 무엇인지, 이에 대한 몰입과 관리의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가치에 대해 저자의 생각이 솔직하게 표현되어 있고 이는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알고 배워야 하는 영역일 것이다.





























누구나 삶에 있어서, 시련과 실패의 시간, 경험 등을 마주할 것이다. 이런 결과에 대해 미리 반응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렵지만, 막상 위기나 실패 뒤에 따라오는 변화와 성장의 가치, 그리고 어떤 형태의 선택과 집중을 통해 긍정의 마인드로 극복할 것인지, 이런 가치 판단에 따라서 비슷한 사람들의 삶도 전혀 다른 결과를 마주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보편적 가치와 자신에 대한 믿음을 통한 삶의 자세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할 만한 그리고 현실에서는 어떤 형태의 마인드와 행동력 등이 필요한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긍정의 의미로 와닿을 것이다.

<나는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왜 우리가 포기라는 단어 대신, 나를 믿고 나아가는 삶의 긍정적 자세와 믿음, 행복 등을 꿈꾸며 살아가야 하는지, 이는 단순히 축구 심판이라서 하는 뻔한 조언이 아닌 현실적인 관점에서 접하며 스스로에 대해 진지한 자세로 돌아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가치와 방향성, 조언 등은 명확하다. 결국 이를 받아들이는 우리의 태도나 마인드가 어떤 형태로 작동할 것인지, 이에 대한 개인적 판단과 믿음이 더 중요할지도 모른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더 나은 삶을 향한 여정과 조언, 어떤 형태로 표현되고 있는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