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교과서 2 : 매장편 - 변화하지 않는 매장의 생명은 끝이다 장사 교과서 2
손재환 지음 / 라온북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경제 불황적 상황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분들이 현실적인 사업이나 창업 등을 고려하고 있고 이런 과정에서 무엇을 배우며 현실과 실무에서도 성장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을 배워야 하는지, 이에 대한 궁금증도 더해질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자신이 보고 경험한 사례를 통해 장사의 모든 것을 조언하며 일정한 가이드라인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와 방식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점검하거나 더 나은 형태의 관리법이 무엇인지도, 배우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장사 교과서 2 매장편> 이 책이 경우 매장관리를 비롯해 현실에서 경험하게 되는 장사의 노하우와 경험담, 조언 등을 만날 수 있는 가이드북이다. 특히 손님이나 고객관리 등의 방식부터 공간 활용이나 디자인, 인테리어 등의 외형적 요건과 종합적인 관점에서 어떻게 매장관리를 하며 주도적인 관리 및 설계를 통해 원하는 부의 성공이나 사업의 성장 등을 이룰 수 있는지를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양한 업종에서도 통용되는 기본적, 공통적 가치와 방식을 통해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현실적으로 와닿을 것이다.

<장사 교과서 2 매장편> 물론 무조건적인 성공을 보장하는 책은 아니지만 성장과 성공을 경험한 분의 조언을 통해 생각보다 많은 영역에서의 변화나 가치 등을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하며 이런 과정에서 개인의 사업 및 창업, 영업과 마케팅 등의 영역에서도 충분히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 남들이 알려주지 않는 정보와 전략에 대해 확실히 배울 수 있으며, 이미 일정한 개인 단위의 업을 영위하고 있는 분들도 정체된 느낌에서 어떤 형태로 관리하며 변화와 성장의 가치를 구현해 나가야 하는지 등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이는 기본적인 사업이나 창업, 영업과 마케팅 등에 대한 이해력이 중요하며 파생되는 효과나 사장이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부분과 버려야 될 잘못된 방식이나 운영 노하우 등은 무엇인지도 직접적인 비교, 분석이 가능할 것이다. <장사 교과서 2 매장편> 특히 공간과 마케팅에 대해 집중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나 초보 사장님의 입장에서 사업이나 창업 등으로 인해 고민이 깊다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조언을 통해 접하며 이를 현실과 실무적인 상황과 관점에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해당 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가이드라인과 구체적인 매뉴얼, 방식 등이 돋보이는 책이라 누구나 충분히 읽으며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