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문해력 - 2030 직장인을 위한 스마트 클래스
백승권 지음 / EBS BOOKS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성장이나 성공을 바란다면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나에게 맞는 형태나 방식으로 활용해 나갈 것인지, 이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형태와 행위에 대해 조언하며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부분에 대해 더 나은 방식과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고 특히 글쓰기 및 책읽기를 좋아한다면 더 쉽게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오피스 문해력> 또한 갈수록 문해력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는 요즘 현실에서 기존의 세대와는 다른 새로운 세대들의 경우에도 어떤 형태로 문해력에 대해 배우며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와 방식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현실적으로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오피스 문해력> 물론 해당 영역에 대해 관리하며 잘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이를 현실의 직장생활 및 사회생활이나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활용법에 대해 주목하며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반대로 부족하다고 체감한다면 책을 통해 왜 이런 행위와 형태에 대해 자세히 알고 기본기를 다져야 하는지, 그 방식과 전략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책이 갖는 특장점과 방향성,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조언이 잘 표현된 해당 분야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글이라는 의미가 주는 유무형의 가치가 무엇이며 이를 통해 개인이 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에서의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대해서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책에서도 문해력에 대해 조언하면서도 이와 함께 언급되어야 하는 가치와 주요 키워드에 대해서도 상세히 전하고 있고 이는 현실의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행위에 대한 이해와 학습을 통해 다양한 미팅이나 회의, 보고와 기획 등의 영역에서도 더 나은 성과달성이나 성장의 가치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오피스 문해력> 당장의 급진적인 변화나 과욕보다는 시간을 두고 접하며 배울 것을 권하고 싶고 결국 자신을 알리거나 일정한 능력에 대한 보상이나 긍정의 평가를 바란다면 문해력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 활용해 나가는 마인드와 행동력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글의 의미와 가치, 이를 표현하는 행위에 있어서도 일정한 패턴과 전략적 마인드가 존재한다는 점도 체감할 수 있고 이론적인 부분에 대한 배움을 통해 실전과 실무에 적합한 활용법이나 변화된 자세가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