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력 (일력, 스프링) - 부와 성공을 부르는 하루 한 줄 명언
이민숙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삶에 대해 불만족 하거나 더 나은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루고 싶다면 어떤 형태의 노력과 관리를 통해 현실의 삶을 영위해야 하는지, 그리고 누구나 바라는 부의 성공과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한 노력으로 저자는 왜 이런 형태의 조언과 일력 등을 통해 함께 표현하고 있는지도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부자력>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나, 때로는 다양한 이유나 환경적, 혹은 개인마다 다른 성향이나 선호도의 차이로 인해 기본적 가치를 망각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부의 성공과 성장에 있어서도 이런 철저한 루틴이나 습관화, 혹은 배움의 과정을 어떻게 경험적 내공으로 채우며 스스로가 원하는 그리고 주도적인 삶의 성장과정을 그릴 것인지, 이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 혹은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자세가 절대적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명언과 글귀, 문장 등을 통해 부의 성공과 부자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누구나 알만한 유명인과 위인들을 통해 더 쉽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현실적인 관점에서 배우거나 활용할 만한 가이드라인으로도 볼 수 있는 책이다.



























부정적 관념이나 생각 등을 긍정의 관점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면, 지난 과거나 시간에 대해 무의미한 논쟁이나 집착보다는 현실과 현재를 살면서도 어떤 형태의 배움이나 일정한 노력, 관리 등을 통해 더 나은 부자력을 가져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부자력> 이는 기존의 관점이나 방식에 대한 점검의 의미로도 좋고, 새롭게 배우며 변화와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과정에서 우리 모두가 반드시 알고 넘겨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어서 책이 갖는 느낌 자체가 긍정적이라 할 수 있다.

<부자력> 매일, 그리고 하루의 습관이나 루틴을 잡을 수 있는 일력의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 점과 어렵고 복잡한 문장이나 글귀보다는 누구나 직관적으로 읽으며 자신의 마음이나 심리상태 등을 점검하게 한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괜찮은 의미를 갖는다. 어떤 형태로 삶을 영위하며 일정한 결과나 원하는 부의 성공과 다양한 영역에서의 성공 등을 이룰 것인지, 나를 위한 자극제, 혹은 동기부여나 구체적인 방식 등을 배우기 위한 책으로도 좋고, 책에서 표현되는 한 줄 명언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의 삶을 위해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