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화폐에서 탈출하라 - 달러의 몰락과 블록체인 기술, 비트코인이 만드는 부의 기회
서대호 지음 / 반니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계속되는 경제 불황적 상황과 다양한 변화상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미래 경제를 예측함에 있어서도 다양한 평가와 반응이 공존하고 있는 요즘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분야인 화폐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일정한 정의와 활용법, 그리고 기존의 화폐 가치나 양식에서 어떤 형태로의 변화상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소개하고 있다. <종이화폐에서 탈출하라> 또한 투자의 관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고 다양한 투자종목과 전략, 관련 정보 등에 대해서도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는 점이 이 책이 갖는 특징일 것이다.

<종이화폐에서 탈출하라> 특히 책에서는 가상화폐 및 암호화폐 현상에 대해 진단하며 블록체인 기술이나 비트코인, 혹은 생소할 수 있는 알트코인 등이 무엇인지도 명확히 규정하고 있다. 이는 경제의 변화상이나 새로운 화폐의 등장으로 인해 우리가 현실 경제에서 어떤 형태로 이해하며 일정한 대응, 관리나 투자의 관점에서도 사용 가능한 영역 등이 존재하는지, 이에 대한 가이드라인도 함께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금이나 주식, 부동산 시장과 환경 등에 대해서도 평가하고 있고 해당 분야에 직접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이나 처음 입문하는 분들에게도 더 나은 형태의 매뉴얼과 활용법 등이 왜 중요하고 또 필요한지를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경제 및 금융 분야의 경우 일정한 사이클이 존재하며 때로는 대내외적인 변수나 위험도, 환경적인 측면으로 인해 불황을 겪거나 위기를 기회적인 요소로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의 저자도 부의 기회를 잡거나 가까운 미래를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화폐의 가치와 정의 등에 대해 몰입하고 있고 이는 경제 분야를 이해하는 기본적인 틀이자, 다양한 트렌드나 가치의 변화상, 기존의 종이화폐에서 어떤 형태로 벗어나 실무적 상황에서도 사용하는 역량과 관리법 등을 알아야 하는지, 이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종이화폐에서 탈출하라> 물론 개인적인 수준이나 이해의 정도에 따라 어려워 보일 수도 있지만 화폐를 통해 알아보는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한 심층적 분석과 진단이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며, 개인이 바라는 구체적인 투자정보나 가이드라인에 있어서도 확실히 도움되는 측면이 많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참고했으면 한다. 여전히 경제 불황적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현실에서 어쩌면 새로운 변화나 기존의 관점에서도 살릴 부분에 대한 비교, 구분이 중요해진 요즘 사회의 모습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의 가치 판단과 더 나은 관리법 등을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종합적인 관점에서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