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처음공부 - 누구나 전자공시를 읽고 분석할 수 있는 처음공부 시리즈 6
체리형부 지음 / 이레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반적인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도 있고 투자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실무투자를 영위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더 많은 정보와 다양한 관점에서 판단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기업분석 처음공부> 기업에 대한 다양한 가치평가와 판단의 기준이 존재하는 현실에서 이에 대한 이해도나 전자공시가 무엇이며 다양한 공시자료에 있어서도 어떤 형태의 선택과 판단력 등이 중요한지,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적 마인드를 통해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는 투자의 관점에서도 절대적인 기준이 되지만 사업이나 창업, 영업 등의 활동에 있어서도 긍정의 효과와 결과물을 얻게 한다는 점에서도 다양한 분들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기업분석 처음공부> 책에서도 전자공시에 대한 접근법이나 이해도, 그리고 다양한 투자종목이나 물건 등에 있어서도 왜 기업분석과 가치평가가 기본이 되는 영역인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물론 다양한 자료나 정보를 조회하며 수시로 알아보는 형태도 중요하나, 기본적 구조나 방식에 대한 이해도가 더 필요하다는 점을 참고했으면 한다.

<기업분석 처음공부> 또한 회계 및 세무, 재무 분야에 대해서도 배움의 의지를 다질 수 있고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응관리법, 혹은 기업들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 등을 통해 일정한 패턴과 흐름, 새로운 가치나 트렌드 등은 어떤 형태로 적용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는지, 이에 대한 의미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개인마다 일정한 수준 차이로 인해 속도의 차이는 발생할 수 있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기업분석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이를 이론적, 실무적인 영역에서의 비교나 활용 모두가 가능하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또한 더 쉬운 이해와 학습을 위한 적절한 통계 자료와 각종 이미지화, 혹은 수치 등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며 조언하고 있어서 개인의 입장에서도 독학으로 공부가 가능하다는 점도 책이 갖는 또 다른 매력일 것이다. <기업분석 처음공부> 물론 비전공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투자적 개념이 필요하다는 점과 이를 통해 자신의 수준이나 부족한 부분을 생각해 볼 수 있어서, 투자 가이드북, 혹은 실무를 위한 비즈니스 가이드북으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어려워 보이나 최대한 쉽게 표현, 조언하고 있는 책이라서 누구나 읽으며 더 나은 형태로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