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땅 캄보디아
전은경 외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형태의 사회활동을 통해 삶에 대해 행복한 감정을 느끼거나 여러 사람들과의 소통이나 교류 등을 행하는 분들이 많은 요즘이다. 특히 코로나 시국이 지나면서 더 활발해진 모습이며 이 책도 일반적인 봉사활동이나 해외봉사, 혹은 봉사와 나눔이 갖는 상징성이나 중요성 등이 무엇인지를 현실적으로 체감해 볼 수 있어서 해당 분야와 주제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만한 책도 없을 것이다. 책에서는 캄보디아라는 나라를 자세히 소개하며 어떤 형태로 해외봉사를 하게 되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꿈의 땅 캄보디아> 특히 동남아시아 지역의 경우 아프리카와 함께 이런 활동이 가장 활발한 지역으로 볼 수 있고 선교의 목적이나 단순히 나눔이나 봉사를 좋아해서 하는 분들 등 개인이나 단체 단위에서도 여전히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소통과 교류의 창구라는 점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이는 아이들의 교육용에도 긍정의 의미를 전하고 있고 어른들의 경우에도 삶에 대한 만족이나 행복의 가치 등을 경험해 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거나 여의치 않을 경우 후원하는 방식으로도 지원하고 있음을 체감하게 되는 영역이다.

책에서도 캄보디아에 대해 소개하면서도 결국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하는 인문학적 가치와 메시지에 대해 전하고 있고 때로는 우리의 옛 시절을 떠올리게 한다는 점에서도 이런 행위나 활동이 주는 절대적 가치가 무엇인지도 가볍게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꿈의 땅 캄보디아> 물론 직접적인 행위를 하지 못해도, 책을 통해 공감하는 그 자체만으로도 개인의 성장과 변화, 발전 등을 위해서도 긍정의 의미를 가질 것이다. 요즘에는 뜸해진 느낌도 드는 해외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배울 것이며 여행 에세이북이라는 느낌도 함께 갖고 있어서 읽기에도 큰 무리가 없는 책이다.

<꿈의 땅 캄보디아> 또한 책에서는 다양한 저자들이 함께 참여해서 봉사정신과 활동에 대해 전하며 우리가 생각해야 하는 나눔의 의미가 무엇인지, 그리고 갈수록 각박한 현실과 세상에서도 빛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하거나 스스로의 삶에 대해서도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캄보디아와 해외봉사의 만남, 어떤 형태로 경험하며 우리들에게 무엇을 표현하고자 했는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공감하거나 판단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