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의 조건 - 마음먹은 대로 사는 게 아직 서툰 당신에게
유윤주 지음 / 힘찬북스(HCbooks)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삶이 고단하거나 지금의 과정이나 결과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어떤 형태로 변화를 지향하며 더 나은 인생이나 행복 등을 그려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누구나 쉽게 배우거나 공감할 만한 메시지를 함께 표현해 주고 있다. <마녀의 조건> 특히 낮은 자존감이나 자신감 등으로 인해 현실의 삶이 더 버겁다면 책을 통해 힐링하며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회복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며, 결국 우리 모두가 알고 행동해야 하는 부분이나 미뤘던 부분에 대해서도 일정한 성찰과 점검의 시간도 가능할 것이다.

<마녀의 조건> 물론 당장의 급진적 계획이나 변화보다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에서의 변화나 습관의 교정, 혹은 작은 단위에서도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과정을 통해 무엇을 느끼거나 체감해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구체적으로 조언하고 있다. 이는 서로 다른 개인이 느끼는 정도의 차이는 있어도 결국 삶의 자세나 방식에 있어서 우리 모두가 최우선에 두는 가치에 대해 비교, 분석하며 자신에 대해 이해하거나 기존의 방식을 교정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긍정의 의미나 결과물을 마주하게 한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접근으로 다가오는 부분이다.




























일정한 루틴과 습관의 중요성, 내가 생각하는 방식이나 마음 먹은대로 살아가는 행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삶의 행복이나 성장 지향적인 자세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마녀의 조건> 다소 팍팍한 세상과 치열한 경쟁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 속에서 때로는 우리가 알아야 하는 기본적 가치나 이를 통해 무엇을 얻거나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도 적용해 나가야 하는지, 아주 사소한 부분부터 현실적, 중요한 부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로의 적용과 활용이 가능한 책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마녀의 조건> 누구나 쉽게 읽으며 배울 수 있는 자기계발서, 혹은 성장이나 성공을 경험한 분이 말하는 에세이북 등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접근과 활용 모두,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와 방향성이 명확하게 다가오는 책이다. 또한 스스로를 위한 현실적 노력과 관리법이 무엇이며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나에 대한 더 나은 이해와 가치 판단을 통해 현실의 삶을 영위해 나갈 것인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소소한 일상과 누구나 공감할 만한 감정적인 부분까지,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책이라는 점도 읽으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