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전대진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있어서 때로는 무기력한 감정이 들기도 하며 모든 걸 포기하고 싶은 그런 욕망에도 사로잡히기 마련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어떤 형태로 나를 관리하며 부정을 긍정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지, 그리고 누구나 알지만 행동하지 못하는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대해서도 자신이 보고 경험한 사례를 통해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읽고 배우기 좋은 성공학 조언서, 혹은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아무래도 시대가 변해도 불변하는 가치가 있는데, 바로 자신에 대한 이해와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구체적인 노력과 행위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어떤 형태로 현실의 삶을 살면서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을 조율하거나 나를 위한 형태로 관리할 것인지, 그리고 학문적인 부분에서 성장을 바란다면 삶 자체를 어떻게 바라보며 공부하거나 경험적인 부분을 채울 것인지도 함께 진단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다양한 관점에서 판단하며 스스로를 위한 점검의 시간도 함께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진부한 조언서로 볼 수도 있지만 그만큼 성장이나 성공을 위한 필수 과정, 혹은 공통적 요인이라는 점을 통해 참고했으면 하는 책이다.




























또한 보여지는 결과물이나 물질적인 영역도 무시할 수 없는 현실에서 이런 가치를 이루기 위한 방안으로는 내면관리 및 멘탈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될 것이다.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책에서도 감정이나 마음관리 등의 내면관리의 구체적인 방식과 나를 믿고 나아가는 멘탈관리법에는 어떤 형태의 사례나 방식 등이 존재하는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이를 통해 스스로의 상태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도 가능할 것이다. 때로는 기존의 가치나 관념을 유지하는 행위도 필요하나, 적극적인 변화를 통해 행동하는 영역이 더 중요할 때도 있는 법이다.

이처럼 우리의 삶은 정답이 존재할 순 없지만 비교적 먼저 경험한 사례나 사람을 통해 간접경험을 하며 더 나은 형태의 인생관이나 행복론 등을 그려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현실적으로 그리고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반드시 해낼 거라는 믿음> 당장의 변화도 중요하나, 무엇을 제대로 알고 파악하며 나를 위한 그리고 내가 원하는 삶의 성장과 성공, 행복 등의 가치를 구현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누구나 가볍게 접하며 배우기 좋은 그런 자기계발서로도 이 책을 추천하고 싶고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조언과 가이드라인이 인상적인 책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