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실의 백만장자 - 멘토와 함께하는 17세 최민준의 돈 공부 이야기
최민준 지음 / 바른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현실의 삶을 사는 우리들이 경제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갖거나 개인의 투자관리를 위해 배우거나 경험하고자 하는 행위는 지극히 당연한 가치이자 영역일 것이다. 하지만 제대로 된 방식으로의 배움과 전략적 마인드가 필요하며 특히 잘못된 투자에 있어서는 되돌릴 수 없는 결과와도 마주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투자 관련 도서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책에서도 기본적인 투자 전략 및 정보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자신이 보고 경험한 사례를 통해 집중적으로 조언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의 경우 다양한 학문적 공부나 현실적인 결과를 내야 하는 입장이지만 최근에는 시대가 변하면서 경제 및 금융, 혹은 투자 분야에 대해 공부하며 미리 투자에 대해 익숙해 지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현실을 반영한 방향성과 미래가치 등을 잘 표현하고 있어서 청소년을 위한 투자 조언서, 혹은 경제학 가이드북으로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교실의 백만장자> 물론 어떤 이들은 뜬구름 잡는 소리라며 투자는 신중해야 한다, 혹은 너무 많은 걸 안다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도 있다고도 평가할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걱정은 기우일 것이며 책의 저자는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분야의 변화상과 트렌드적인 부분, 그리고 돈공부 자체를 해야 하는 궁극적인 이유와 명분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를 처음 접하거나 청소년의 입장에서도 배우기 좋은 현실적인 가이드북일 것이다. <교실의 백만장자> 물론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정도의 차이나 평가의 기준은 달라도, 책에서는 공통적 요인과 필수 조건 등을 통해 해당 분야와 주제에 대해 진지한 자세로 탐구, 평가, 조언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교실의 백만장자> 또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투자에 대해 명확히 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을 것이며 결국 자본주의 사회에서 우리는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알거나 높은 수준의 이해도를 통해 개인이 원하는 형태의 물질적 결과물, 이어지는 삶의 행복이나 만족도 등을 느낄 수 있는 법이다.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투자 관련 가이드라인과 방식이 무엇인지, 청소년을 비롯해 해당 분야로 인해 고민이 깊은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경제 및 투자를 위한 기초, 현실 가이드북,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