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생활 이대로 괜찮을까요? -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은 다르다
데이브 신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이나 업무력에 대한 개인들의 고민은 계속되는 영역이며 때로는 어떤 형태로 일해야 하는지, 자신에 대해 성찰과 점검의 시간을 갖는 것도 더 나은 성장과 미래를 위해서도 필요한 과정일 것이다. 이 책도 저자의 경험담을 통해 말하는 일하는 방식과 현실적인 직장생활 및 사회생활에 대해 소개하고 있고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하는 부분과 개인이 할 수 있는 주도적인 관리법, 혹은 변화의 자세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직장 생활 이대로 괜찮을까요> 물론 취업이나 이직 자체가 힘든 요즘 시절에 과연 맞을까 하는 생각도 들겠지만 당장의 일이나 업무력 향상, 성과를 내기 위한 과정도 중요하나, 때로는 자신의 경력관리나 종합적인 커리어 관리에 있어서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대응, 관리해 나가는 자세가 더 중요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일정한 연륜과 경험을 통해 얻은 현실적인 직장생활에 대해 조언하며 특히 관계의 심리학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라면 저자는 어떤 형태로 사람을 바라보며 대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누구나 성장이나 성공을 바라지, 실패나 부정적 요인을 원하진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과정에 있어서도 때로는 기본기가 우선시 되기도 하나, 예측하지 못하는 변수나 위험 등은 언제든지 다가올 수 있다는 관점론을 통해 꾸준히 관리하며 성장과 성공을 지향해 나가는 방식과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보편적 정서와 가치를 통해 성장과 성공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불변의 영역으로 볼 수 있는 사람에 대한 평가나 관리, 혹은 다양한 인간관계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의 대응 매뉴얼 등이 존재하고 있는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이는 그 어떤 업종이나 분야에서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부분이며 개인이 바라보는 기준도 중요하나, 배우고자 하는 의지, 경험적 내공을 채우며 누구나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는 점도 함께 이해했으면 한다. <직장 생활 이대로 괜찮을까요> 지금보다 더 나은 성장과 성공을 바라는 분들이나 현실에서 마주하는 사회생활의 어려움이나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나 염증 등으로 인해 주저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에 대해 점검 및 성찰의 시간을 갖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직장생활의 관리법과 노하우가 무엇인지 가볍게 접하며 판단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