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여는 듣기의 힘 - 말 잘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듣기 수업
아가와 사와코 지음, 신찬 옮김 / 지니의서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변해도 불변의 가치이자 영역으로 볼 수 있는 소통의 기술, 이는 개인에게는 필수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이자 영역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간과하거나 현실에서는 적용하기 어려워 한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와 방식, 그리고 변화된 자세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성장과 성공의 가치가 무엇인지를 자세히 조명하고 있는 책이다. <마음을 여는 듣기의 힘> 항상 말을 잘하는 행위나 스피치 전략,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에 있어서도 논리적인 말하기가 중요하고 또 필요하다고 말하는 현실에서 책의 저자는 조금 다른 관점론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논리를 전하고 있다.

<마음을 여는 듣기의 힘> 말을 잘하는 사람은 자신의 역량이나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원하는 성장과 성공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지만 듣기의 가치에 대해 주목하며 경청의 자세와 기술에 대해 주목하는 분들은 더 큰 일을 하거나 좋은 리더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말하기 못지않게 듣기의 자세나 방식이 더 중요하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물론 당장의 보여지는 성과나 변화에는 일정한 인내를 요구하는 영역인지 모르나, 이미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를 경험한 분들이 말하는 듣기 및 경청의 자세가 왜 중요한지를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결국 사람의 마음을 얻는 행위는 일상에서도 중요하며 특히 비즈니스 상황이나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에 있어서는 필수적인 영역일 것이다. 이는 소통의 기술로도 볼 수 있고 타인에 대한 이해나 배려, 공감능력 등으로도 평가되며 긍정의 과정과 결과 모두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누구나 쉽게 공감하는 부분일 것이다. 하지만 구체적인 방식을 모르거나, 기존의 가치관이나 관념, 주관적인 환경이나 경험에만 치중할 경우에는 생각보다 이런 변화 자체가 매우 어렵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당장의 급진적인 계획이나 변화보다는 자신에 대한 성찰과 점검의 시간, 그리고 타인을 이해해 나가는 과정에서 무엇을 얻거나 배울 수 있는지, 이런 작은 습관의 변화나 교정 등을 통해, 누구나 충분히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 그런 가이드라인을 함께 표현해 내고 있는 것이다. <마음을 여는 듣기의 힘> 책에서는 말하기 및 듣기의 구체적인 사례화와 현실에서도 적용 가능한 전략적 마인드를 통한 자기계발적 요소에 대해 충분히 표현하고 있다. 어떤 형태로 배우며 내가 원하는 방식이나 결과물을 얻거나 이에 다가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