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걷기 - 몸의 끝에서 생각이 시작되다, 개정판
임문택 지음 / 바이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관리의 중요성, 그리고 필요성에는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몸관리의 방식도 다르며 서로 다른 운동을 통해 현실의 삶과 생활을 영위하지만, 바쁘게 살아가는 우리들이 꾸준히 할 수 있고 운동이나 건강관리 등을 통해 긍정의 의미를 받는다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느낄 수 있는 그런 건강정보 및 관리법에 관한 가이드북일 것이다. <맨발걷기> 예전에는 많은 분들이 유행처럼 따라하며 했던 행위가 바로 맨발걷기일 것이다.

물론 지금도 이런 행위를 통해 일정한 만족감도 얻고 삶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예전보다는 못한 관심도나 현실에서 책의 저자는 어떤 형태로 경험하며 자신이 보고 느낀 부분들에 대해 우리들에게 알기 쉽게 표현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맨발걷기> 이는 일정한 나이를 먹은 분들이나 질병치료 및 관리를 병행하는 분들에게만 특화된 영역도 아니며, 남녀노소 누구나 제대로 배우며 따라한다면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 긍정의 효과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제법 괜찮게 다가오는 부분이다.



























물론 일정한 상황이나 환경, 장소 등의 제약이 존재하며 제대로 배우며 행동해야 일정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야 한다. 잘못된 운동 방식이나 맨발걷기의 경우에는 부정적인 결과나 경험 등을 함께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자세히 배우며 참고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맨발걷기> 또한 책에서는 이런 구체적인 운동 방식과 매뉴얼 외에도 삶에 대해 긍정의 의미로 마주하거나 해석하게 한다는 점에서도 읽고 배우기 좋은 에세이북이라는 느낌도 체감하게 된다.

<맨발걷기> 자연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삶에 대해 부정적인 경험과 감정 등이 자주 생긴다면 이 책이 주는 힐링효과와 구체적인 맨발걷기의 운동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생각보다 따라하기 쉬운 소개와 구성, 이를 통해 간접적인 경험도 해볼 수 있고 이런 과정을 통해 자신의 삶에 대해서도 돌아보거나 원하는 형태로의 설계 또한 가능하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어떤 형태로 배우며 현실의 삶에서도 적용하며 나를 위한 몸관리 및 건강관리의 영역으로 사용해 볼 것인지,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형태와 조언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