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블랙박스를 열어라 - 우리는 죽음 직전까지 행복해야 한다
김진주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살면서 느끼게 되는 다양한 경험과 감정의 변화들, 이를 통해 우리는 성장과 성공, 그리고 행복이라는 기준에 대해 평가하기 마련이며 지금 살고 있는 모습이나 자신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도 누구나 공감하는 그런 보편적 가치일 것이다. 하지만 너무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사회의 모습이나 달라진 사람들의 인식, 치열한 경쟁 사회의 모습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고통과 불행, 스트레스 등을 달고 살아가는 현실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삶을 바라보며 살아가야 하는지, 책에서는 이에 대해 적절한 조언을 전하며 공감의 시간을 가져 볼 것을 권하고 있다.

<내 인생의 블랙박스를 열어라> 누구나 삶에 대한 두려움이 존재하며 과연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으로 인해 다양한 형태에 대해 주저하고 있을 것이다. 누구나 겪는 경험이자 현상으로 볼 수 있지만 이런 생각과 관념에 시간을 허비하게 된다면 가까운 미래에는 오늘의 판단과 선택을 바라보며 또 다른 후회의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다. 이에 책에서는 삶에 대해 어떤 형태의 마인드나 내가 바라고 원하는 형태로의 삶을 지향하며 나아가야 하는지를 전하고 있고, 생각보다 쉽게 공감하며 배울 만한 메시지도 많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어떤 관점에서 이 책은 철저한 자기계발서로 볼 수 있지만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보편적 정서와 가치를 통해 표현되는 에세이북이라는 느낌도 함께 받을 것이다. <내 인생의 블랙박스를 열어라> 누구나 소중한 존재이며 세상에 나왔다면 불행보다는 행복한 인생을 누릴 자격 또한 있는 것이다. 책을 통해 이런 가치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져도 좋고, 나를 위한 회복과 자존감 수업의 일환으로 마주해 본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그리거나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는 부분이다.

<내 인생의 블랙박스를 열어라> 어렵고 진부한 그런 조언서가 아닌, 누구나 경험하고 또 공감할 만한 가치와 부분을 통해 현실의 삶을 잘 표현하고 있고, 상대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스스로를 돌아보게 한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전하는 책일 것이다. 서로가 다른 삶의 철학과 주관 등은 존재해도, 결국 우리는 비슷한 과정과 경험 등을 통해 원하는 결과나 행복 등의 가치를 구현해 볼 수 있는 것이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더 나은 삶을 위한 방식과 마인드가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