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햇살보다 더 눈부시게 웃어줘
김민정 지음, 진정부부 사진 / ㈜소미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이 책은 가족이라는 의미가 무엇이며 삶의 행복이나 육아 및 양육의 과정을 통해 우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그런 보편적 가치와 정서를 느낄 수 있는 그런 책일 것이다. <햇살보다 더 눈부시게 웃어줘> 아무리 힘든 현실과 세상살이가 계속되더라도 우리가 살아가는 이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가족과 사랑, 행복 등의 키워드를 더 느끼며 살아가야 하는 이유 또한 무엇인지를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책에서는 일상적 요인과 기록의 의미, 그리고 이런 과정에서 저자는 무엇을 통해 성장과 삶의 행복 등을 이룰 수 있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현실의 팍팍함이나 스트레스적 요인에서 벗어나 삶을 더 단단하게 살아가야 하는 이유가 무엇이며 어려운 분야로 볼 수 있는 육아 및 양육에 대해서도 일정한 책임감을 갖고 버티는 의미가 주는 성장의 과정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공감하기 좋은 그런 에세이북으로 와닿을 것이다. <햇살보다 더 눈부시게 웃어줘> 특히 엄마의 입장에서 바라본 아이의 성장과정이나 육아를 통해 지루하고 어려운 현실적 요인이 아닌, 존재 자체 만으로도 큰 힘과 삶의 활력소다 된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누구나 읽으며 긍정의 의미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누구나 절대적인 존재나 가치가 있을 것이다. 이는 가족이라는 의미에 대해 우리가 느끼는 부분일 것이며 때로는 삶의 장애나 어려움 속에서도 또 다른 이들을 살아가게 하는 절대적인 기준이 된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의미가 따뜻하게 다가올 것이다. <햇살보다 더 눈부시게 웃어줘> 책의 저자도 이런 일상적 요인을 통해 가족과 사랑, 행복한 인생 등에 대해 표현하고 있고 진정한 의미에서의 성장과 참된 어른이 무엇인지도 함께 느끼게 한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 에세이북이다.
<햇살보다 더 눈부시게 웃어줘> 때로는 바쁜 현실과 일상에서도 우리가 기억하고 간직해야 하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부분에 대해 누구나 알만한 키워드를 통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과 읽기 쉬운 구성과 적절한 사진과 그림 등을 첨부해, 우리들의 이해를 돕고 있는 점에서도 충분히 접하며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읽으면서도 마음까지 넉넉해지게 하는 도서, 이 책이 갖는 매력적인 부분이며 책을 통해 어떤 형태로 삶을 영위하며 가족과 행복, 사랑 등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로 가치 판단을 해볼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