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교과서 - 수업에서 바로 활용하는
홍지연.한의표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시대를 대표하는 키워드로 볼 수 있는 챗GPT 기술과 현상, 이를 학교 수업이나 교육 분야, 혹은 청소년들을 위한 학습 가이드라인으로는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전하며 생각보다 다양한 영역에서의 사용 및 활용이 가능하며, 해당 분야에 대해서도 왜 제대로 알고 배워야 하는지를 함께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수업에서 바로 활용하는 챗GPT 교과서> 특히 청소년들의 경우 상대적으로 더 쉽게, 그리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분야가 챗GPT 관련 영역일 것이며 이는 교육의 변화나 학습전략 등에도 직접적인 영향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하는 기술적 영역일 것이다.

책에서도 챗GPT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중학교과 고등학교 자습서나 참고서 형태로는 어떻게 배울 수 있는지, 또한 컴퓨터 및 모바일 기기나 기술적 가치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더 쉽게 배우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있다. <수업에서 바로 활용하는 챗GPT 교과서> 물론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용어나 개념 자체에 대한 어려움으로 인해 버거운 느낌을 받겠지만 주로 컴퓨터 및 모바일 기기와 플랫폼 등으로의 연결적 사고, 이런 과정에서 개인이 할 수 있는 노력과 관리법이 무엇이며 실제 교육 현장에서는 어떤 형태로 사용해 나가고 있는지도 함께 체감해 볼 수 있어서 긍정의 의미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해당 기술과 분야의 경우 핵심가치를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이 중요할 것이며 책에서도 더 쉽게 배우며 이해하기 위한 다양한 형태로의 접근과 현실적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해 주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그리고 재밌는 형태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코딩 분야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싶거나 이런 기술적 현상과 이론적 부분을 통해 어떤 형태로의 활용이 가능하며, 이로 인한 교육 분야의 변화상이나 새로운 트렌드 및 가치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그 의미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수업에서 바로 활용하는 챗GPT 교과서> 이 책은 주로 실무나 교육적 목적으로의 사용법을 말하는 가이드북으로 특히 청소년을 위한 학습전략 및 가이드라인을 함께 포함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적인 부분이다. 또한 실무적, 교육적 방식이나 목적 외에도 세상의 변화상이나 트렌드, 기술 진화의 현황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원하는 가치와 니즈에 대해서도 일정한 형태로 접하며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챗GPT를 활용한 교육의 변화상과 기술적 부분에 대한 평가와 조언, 구체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활용해야 한다고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