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세상의 현자 - 불확실한 인생을 통찰하는 인생 성공 법칙
주볜 지음, 김유경 옮김 / 미디어숲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다양한 평가와 방식에 대한 조언, 우리 모두가 궁금해 하는 부분, 혹은 배우며 활용하고자 하는 영역일 것이다. 하지만 세상의 변화 속도는 빠르며 치열한 경쟁 사회의 모습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자신의 계획이나 의도와는 무관한 방향으로 살아가기 마련이며,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를 그리지만 생각처럼 안된다는 점도 체감할 수 있는 현실에서 책의 저자는 어떤 가치와 자세를 통해 삶을 관리, 혹은 영위해 나가야 한다고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전하며 자신에 대해 돌아보게 한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전하는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복잡한 세상의 현자> 때로는 부정의 상황이나 반복되는 생활로 인해 삶의 의욕을 잃을 수도 있는 현실에서 강인한 멘탈과 철저한 계획, 노력 등의 가치가 요구되는 부분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인간은 기계가 아니라서 지치기도 하며 때로는 상황이나 환경적 요인으로 인한 변수, 혹은 어떤 사람들과 소통하며 교류하느냐에 따라서 전혀 다른 과정과 결과를 마주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현실의 삶은 더 어렵고 복잡하게만 느껴질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어려운 단위에서의 조언이나 방식보다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기본의 중요성과 때로는 먼저 경험한 사례나 사람들의 조언과 경험을 통해 참고하며 살아가는 방식이 더 유용할 수도 있다고 표현하고 있다. 이는 누구나 머리로는 생각하나, 마음으로 느끼지 못하거나 행동하지 않는 부분에 대한 조언일 수도 있고 지금의 방식에서 변화나 성장을 지향하고자 한다면 스스로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필수적일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기본기를 강조하며 현실의 삶과 더 나은 방식, 자세 등에 대해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복잡한 세상의 현자> 나를 위한 몰입과 관리의 시간, 혹은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더 나은 안목과 통찰력을 가져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되는 대로 살았던 기존의 방식이나 수동적으로 임했던 모든 것들에 대해 새로운 관점에서 접하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고 책에서도 이런 기본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성공 법칙에 대해 강조하며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누구나 쉽게 읽으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나를 위한 삶의 행복과 자세, 그리고 내가 바라는 가치나 결과를 이루기 위한 자기계발서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