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모두가 그 상사와 일하고 싶어하는가
홍석환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사회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마주하기 마련이다. 이는 나와 맞는 사람이나 피하고 싶은 유형의 사람 등으로 자신도 모르게 구분짓게 되며 이로 인해 얻을 수 있는 긍정과 부정의 결과물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이나 사회생활은 쉽지가 않고 오히려 더 많은 문제와 고민으로 인해 좌절하게 되는 경험도 마주하게 될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공감하며 어떤 형태로 일처리를 하거나 업무력 향상, 그리고 근본적으로 중요한 인간관계에 대해서도 새롭게 판단,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를 책을 통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아무래도 사회 초년생의 경우에는 더 어렵게 느껴질 것이며 일정한 경험과 연륜을 통해 자신의 업을 하고 있는 분들도 새롭게 마주하며 자신에 대해 성찰과 점검의 시간을 가지게 한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현실성이나 방향성, 모두 긍정의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왜 모두가 그 상사와 일하고 싶어하는가> 항상 사람마다 약간의 차이점은 있어도 모두가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의 유형은 비슷하며 그 반대의 경우에도 일정한 공감대를 가지며 자신만의 비교나 가치 판단을 하며 이를 현실적인 관점에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올바른 리더의 존재나 리더십의 구현도 중요하나, 결국 사람의 중요성과 필요성, 이어지는 구체적인 관리 전략과 가이드라인이 필수적이라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왜 모두가 그 상사와 일하고 싶어하는가> 이 책도 이런 기본적 가치와 본질적인 부분에 대해 강조하며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 가능한 전략과 누구나 쉽게 배우며 스스로를 돌아보거나 올바른 태도도 세상과 조직, 사람 등의 키워드를 바라보는 눈을 가져야 한다고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이는 개인적 의미에서는 자기계발 및 관리 영역으로도 승화해 볼 수 있고 누구나 어려워 하는 인간관계나 리더십에 대해서도 현실적, 실무적인 방향으로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괜찮게 다가오는 조언서일 것이다. <왜 모두가 그 상사와 일하고 싶어하는가> 당장의 변화나 성장도 중요하나, 때로는 이런 과정에서 종합적으로 바라보며 변화를 지향해 나가는 그리고 저자의 조언에 공감하며 스스로를 돌아보는 과정이 더 필요한지도 모른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그리고 우리 모두가 알고 활용해 나가야 하는 전략적 마인드가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